100만원대 청소기는 처음 써봅니다. 그동안 허접한 10만원대 진공청소기만 써오다 이제 제대로된 아파트로 이사했으니 청소기도 그에 맞는 수준으로 장만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이었죠. 로봇청소기를 의외로 많이들 선호하시던데 거실에 러그를 깔면 로봇청소기가 청소할 실질적 공간이 대폭적으로 줄어들어서 그냥 인간이 수동으로 다루는 진공청소기만 마련했습니다.
LG A9s 청소기는 뭐 유명하죠. 개인적으로 먼지통에 있는 잡것들을 좀 더 손쉽게 제거하기를 원했습니다. 엘지 코드제로 청소기가 딱 그 부분을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삼성에도 이런 청소기가 있지만 이미 가전을 모두 LG로 맞췄기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후회는 없음! 매우 만족! 뿌듯합니다.
100만원대 무선 진공 청소기는 생에 처음입니다. 근데 역시 비싼만큼 너무 편리하더군요. 특히 저는 먼지통 비우는걸 무척이나 신경쓰는 편입니다. 이 먼지통 비우는게 너무 편리합니다. 충전도 편리하고요.
이렇게 스탠드에 꽂아두면 그냥 알아서 충전이 완료됩니다. 근데 보면 충전 완료 표시가 두 개입니다. 하나는 청소기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고 다른 하나는 보조 배터리입니다. 스탠드에 장착되어 있지요.
위의 커버를 열면 이렇게 보조배터리가 하나 또 있습니다. 보통 완충 상태에서는 약 20~30분 정도 풀모드로 A9 진공청소기를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보다 오랜 시간 청소를 해야 한다면 당연히 보조배터리로 교체 후 바로 사용해야 할 겁니다.
보조배터리가 되게 귀엽게 생겼습니다. 근데 이 녀석을 보는 순간 알리가 떠올랐습니다.
'설마...?! 알리에서 이거 호환 배터리를 판매할까?'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찾았죠.
이건 국내에서 발송되는 호환 배터리입니다. 보니까 용량이 2,000mAh 인 것 같습니다.
바로 또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찾아냈습니다.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그리고 용량별 선택이 가능하군요. 5,000mAh가 5만원 내외군요. 차라리 몇 천원을 더 주고 고용량 배터리 셀을 구매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차후에 배터리 수명이 거의 다 된다면 꼭 5,000mAh 짜리로 구매를 해봐야겠어요.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는 스팀 청소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최대 출력량이 남다르죠. 320W의 힘을 과시합니다. 실제로 이 녀석으로 컴퓨터 책상 밑을 쫙쫙 빨아재끼다가 USB 케이블이 말려 들어가기도 해요. 진짜 강력합니다.
무게는 좀 있는 편입니다. 묵직해요. 어머니는 무겁다고 하실 정도입니다.
큼직한 LCD 상태창이 현재 상태를 표시해줘서 지금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먼지비움을 자동으로 해두면 이렇게 청소를 끝낸 A9s를 스탠드에 거치시키면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줍니다.
강력하게, 그리고 완벽하게 먼지비움을 하다보니 소리가 다소 요란합니다. 굉음을 내요. 하지만 확실하게 먼지비움을 한다는 것!
보십시요. 이거 조작 사진 아닙니다. 방금 자동으로 먼지 비움을 시전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진짜 깨끗하게 비워지죠? 이래서 정말 마음에 든 청소기인 것입니다. 나머지 A9s의 성능은 크게 언급은 안 할께요. 오늘의 핵심은 먼지통을 확실히 비워주는 파워풀한 무선 청소기라는 점을 알리는 것이었으니까요. 무선청소기가 가장 중요한게 당연히 흡입력이고 그다음 정말 귀찮고 불편한 먼지비움 아니겠습니까?! 이런 먼지비움까지 완벽한 LG 코드제로 A9s AX947AWE 를 강력 추천합니다. 2024년형으로 구매하시면 320W짜리 흡입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AX947AWE 의 자세한 모델명을 나눠본다면 청소기는 O947AWE 이며 스탠드는 T-ST6WL 입니다.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