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마니아 분들은 분명히 여러개의 키보드를 가지고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상자에 보관중인 여러 키보드가 있어요. 이 키보드를 왜! 꺼내두지 않았느냐?! 간단한 이유입니다. 꺼내놓으면 먼지가 쌓여요. 그래서 꺼내두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영원히 이렇게 밀봉한 상태로 보관을 할 것은 아닙니다. 이사를 가면! 곧 이사를 가게 될텐데 집을 옮기면 방 먼지도 엄청 줄어들겁니다. 그때! 키보드를 꺼내둘까 합니다.
이쁜 키보드 아크릴 거치대
위의 제품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단 레이어 구성의 텐키리스 키보드 아크릴 거치대입니다. 3단짜리도 있습니다. 진짜 이쁩니다. 각 레이어마다 최대한 버틸 수 있는 무게는 10kg 입니다. 아크릴 두께는 약 5mm 정도여서 내구적인 측면에서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로 x 세로 x 높이를 말씀드리자면 일단 높이는 레이어 개수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일단 3단 크기는 높이가 약 42cm 정도 되며 한 층 올라갈때마다 +10cm 씩 위로 커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로도 두 가지 타입입니다. 42cm 와 47cm 입니다. 세로는 모두 동일합니다. 15cm 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까지 같이 보관할 수 있는 키보드 거치대
그리고 알리 윈도우 쇼핑을 하다가 이런 제품도 발견했습니다. 키보드도 같이 보관함과 동시에 뒷부분에 마우스를 함께 거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콤보로 자주 바꿔가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적절한 키보드 스탠드 거치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도 세워서! 스탠드 거치대
이것도 이쁩니다. 구조가 간단해서 역시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게다가 위의 스탠드 거치대들은 차곡 차곡 쌓아 올린 형태의 구조였다면 이건 약간 도미노처럼 앞에서 뒤로 차곡 차곡 정리하는 형태의 거치대입니다. 따라서 키보드 위에 먼지가 쌓인다해도 상대적으로 덜 쌓일것으로 기대합니다. 게다가 키보드의 온전한 키캡이며 레이아웃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효과로는 매우 톡톡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이걸 원함! 홀보드!
사실 키보드 거치대는 어쨌든간에 거치만 되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프레임이 또 기가 막히거든요?! 이거 이사가면 꼭 해보고 싶었던 데스크 수납장입니다. 이런 형태를 홀보드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홀보드라는 프레임에 원하는 거치 방식을 사용자가 정해서 마음껏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이게 큰 장점이죠. 아마 게이밍 룸 관련으로 검색해 보셨다면 이 홀보드를 최소 한 번은 목격하셨을겁니다. 홀보드와 프레임 사이 안 보이는 공간에 RGB LED를 추가로 설치해 갬성을 살리는것도 가능하죠. 언젠가는 진짜 이렇게 튜닝 할 수 있는건 다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