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이사가 코앞입니다. 새 집은 역시 좋습니다. 자전저 전용 주차장도 있고요. 생각보다 넓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자전거를 구매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지금 살고 있는 집은 동네에 좀도둑이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자전거를 주차해 놓으면 십중팔구 훔쳐갈거에요. 또한 마땅한 주차 공간도 없고요. 그래서 구매를 미뤄왔지요. 자전거 대신 타슈를 잘 이용 중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타슈가 공짜인만큼 대전 시민들의 의식도 나락간지 오래! 아니 왜 이렇게 공동 시설을 함부로 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아껴타면 어디 부러지는 병이라도 걸린 걸까요? 너무 엉망으로 타서 저가 선택한 타슈들은 상태가 멀쩡한게 생각보다 많이 없어요. 꼭 어딘가 좀 부실해요. 고장없이 멀쩡한 타슈를 선택할 확률이 생각보다 낮습니다. 여기에서 또 스트레스가 생기죠. 그렇기에 그냥 이참에 개인용 자전거를 하나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디자인도 굿! 가격도 굿!

 

512.39US $ 37% OFF|26 27.5 Inch Soft Tail Mountain Bike 11 Speed Double Damping Downhill DH Bicycle Aluminum Alloy MTB for Adul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현재 이 자전거를 봐두었습니다. 일단 저는 무조건 디스크 브레이크를 원합니다. 거기에 쇼바(서스펜션)가 달린걸 원하죠. 아시잖아요? 한국 도로가 완전 누더기라는 것을 말입니다. 그나마 요즘 만들어진 도로는 좋은데 개통(?)된지 오래된 도로는 울퉁불퉁 장난 아니죠. 그로 인한 타이어 마모 및 펑크 확률이 너무 높습니다. 그래서 도심에서도 MTB를 선호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아무튼 위의 자전거는 제가 원하는 모든 조건을 만족시킵니다. 타이어도 26인치와 27.5인치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만약 구매하게 된다면 저는 27.5인치를 주문하려고 합니다. 일단 타이어 크기를 가늠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성인용 입니다. 사실 성인용... 이라기보다는 그냥 키 큰 사람이 타기에 적합하다고 해야 할 것 같군요. 자세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타이어 크기 : 26 / 27.5인치

기어 : 11단 Max

프레임 :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및 포크

포크 : 충격 흡수 오일 스프링 포크 (XR11 Pro) / 충격 흡수 에어 포크(5100)

림 : 알루미늄 합금

브레이크 : MT200 전후방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서스펜스 : 공압식

 

일단 기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패달 쪽에는 싱글 기어입니다. 뒷바퀴에 11단 기어가 달린 자전거입니다. 따라서 기어 변속 래버도 오른손잡이 쪽에만 있습니다.

 

고가 상품일수록 기록을 남기자

이게 만약 국내 모 회사에서 정식 출시를 했다면 장담컨데 100만원은 거뜬히 넘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기능적인 부분도 훌륭하니까요. 한가지 욕심이 있다면 이런 스팩에 전동 모터까지 달려있는 전기 자전거라면 더할나위없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역시 단점이라고 한다면 해외직구라는 부분이겠죠. 한두푼 하는 자전거가 아니기에 만약 어렵게 해외배송에 성공해서 제품을 받아봤는데 하필이면 받은 자전거가 하자가 있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물론 알리 환불 프로세서는 최근들어 엄청 소비자 편리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고 불량인걸 증명만 한다면 환불은 문제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만약 해외직구를 진행하기로 결심한 순간 확실한 증거를 남겨야 합니다. 제품을 받고 택배 박스부터 개봉 과정 및 조립까지 완벽하게 영상 혹은 사진으로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기왕이면 동영상으로) 명확한 증거가 있어야 알리측에서도 환불을 확실하게 해줍니다. 저는 만약 이 자전거를 구매하게 된다면 무조건 동영상 촬영을 해두려고요.

 

근데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잖아요? 잘 타다가 한달도 채 안 되서 어딘가 손상이 발생할 경우 말입니다. 기능적인 고장이죠. 외관 손상된 흔적이 없는데 자연스럽게 고장이 나는 경우는 거의 십중팔구 제품 초기 불량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부분도 사전에 미리 문의를 해서 확실한 확답을 얻어야 합니다. 언제까지 AS를 해주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받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이런게 귀찮다면 당연히 국내 제품을 구매해야겠지만요.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