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호오...? 이거 국내보다 저렴합니다. 확실히 싸요. 다만 상대가 알리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요즘 알리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잖아요? 그렇다보니 환불 및 반품 시스템도 엄청 파격적으로 좋아졌습니다. 최근에 USB 멀티 허브겸 SSD 외장 케이스가 한 몸인 제품을 구매했단 말이죠? 근데 이게 SSD 인식 불량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의 제기를 했는데 바로 알리에서 중제가 시작되더라고요.

 

알리 반품 프로세서가 새로워짐

이렇게 말입니다. 가격대가 거의 3만원짜리 제품이어서 이번에는 바로 환불은 안 해주고 검수를 하나 봅니다. 자동으로 반품 및 픽업이 신청되어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군요. 반품 코드도 보이는군요. 이건 처음 보는 시스템이네요. 알리에서 도입한 반품 시스템인가 봅니다.

 

방문 회수 안내를 누르니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군요. 3단계를 살펴보니 반품 코드를 택배 상자에 직접 작성 또는 반품하러 오신 택배기사님께 번호를 알려주면 되는 것인가봐요. 아마 반품 일련번호같은 개념으로 사용되는 번호 같습니다. 확실히 불과 작년까지만해도 손수 우체국택배에 수동으로 반품 접수했을때와 비교하면 엄청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반품 코드를 택배 상자에 작성해 놓으면 배달원께서 알아서 잘 수거해 가십니다.

 

RTX 3070 가격이?!

그나저나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지금 그래픽카드 시장이 미쳤지 않습니까? 가격이 완전 그냥 널뛰기마냥 팍팍 오릅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었던 가격은 좀처럼 돌아올 생각을 안 합니다. 불과 한두달전에 내려가는 것처럼 보였는데 다시 껑충 뛰어올랐죠. 너무할 정도로 말입니다.

 

4000번대가 아직까지 앤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 라인업이다보니 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얼른 5천번대가 나와줘야 이제 4천번대가 좀 느슨해진 가격대로 돌아오지 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라데온 시리즈가 AMD 시퓨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뭔가 파격적인 그래픽카드 성능을 선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엇? 아니라고요? 둘 다 담합해서 오히려 라데온 시리즈마저 비싸질 가능성이 있다고요? 음... 충분히 그럴싸한 결과입니다. 아무튼 핵심은 지금 그래픽카드는 너무 비싸다! 라는 것입니다.

 

 

321.04US $ 30% OFF|Halltol RTX 3070M Laptop GPU 8GB Brand New Graphics Card Placa De Video NVIDIA GPU 256bit GDDR6 RTX 3070 Lapt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여기 아주 적절한 녀석이 있습니다. 알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2년 무상 A/S 기간까지 제공되고 있고요. 물론 RMA로 진행되겠지만 국내도 뭐... 삼성, 엘지 빼고는 여러 대기업이 있어도 AS가 너무 형편없다는 이야기는 심심찮게 들려오지 않습니까? 그래도 국내 AS가 편하다면 당연히 국내에서 정식 발매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게 낫지만, 지금 그래픽카드 가격이 해외와 국내가 꽤 차이가 난단 말이죠? 그렇다면 AS의 불편함을 좀 감수하더라도 해외 직구가 꽤나 매력있는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솔직히 여러분들께서 지금까지 여러 기기들을 구매했을것이고 전체 구매상품 중 AS를 받은게 총 몇 개나 되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만약 10개의 기기를 장만했는데 그 중 절반을 AS 받은 경험이 있다면 확실한 똥손 인정입니다. 하지만 아마 의외로 AS를 받았던 경험은 손에 꼽을겁니다. 정말 너무 운이 안 좋은 사람을 제외하면 말이죠. 즉! AS는 생각보다 받을 확률이 낮다는 것! 따라서 저는 해외직구도 괜찮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지금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도 해외에서 협찬을 받은 것이며 아직도 잔고장없이 잘 사용중이에요. 그래서 저는 해외 구매에 대한 거부감이 크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야 한다면 한번 잘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단계 낮은 삶을 살아야 하는건가?

제 생각인데 앞으로 그래픽카드 가격은 지금 이 포지션으로 쭈욱 달릴 것 같습니다. 아시잖아요? 한 번 오른 가격은 그게 어느 순간 인식 가격이 된다는 것을 말입니다. 원래대로라면 4060은 20~30만원대였어야 했는데 지금은 아무리 저렴해도 40만원대잖아요? 거의 두 배가 올랐어요. 고사양 그래픽카드일수록 가격은 더욱 뻥튀기가 되고요.

 

그래서 생각해본건데, 앞으로 한 단계 낮은 시스템으로 구축하면서 조립PC를 구성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픽카드 제품군만 말입니다. 이제 5천번대 RTX 시리즈가 출시되면 4천번대 재고정리 차원에서 확실히 더 저렴해 질거란 말이죠? 지금 3070 처럼 말입니다. 이런 식으로 한 단계 낮춰가면서 구매해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근데 CPU며 메인보드며, SSD며 모두 최신인데 VGA만 한 단계 낮으면 되게 신경쓰일 것 같단 말이죠? 조립PC 세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크게 고려하지 않겠으나, 저는 신경이 쓰입니다. 일단 그 때가 되면 역시 알리에서 가격 비교를 해보고 구매를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