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속 SSD 케이스 관련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썬더볼트4도 출시된지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는데다 USB4.0도 나온지 꽤 되었기에 슬슬 여러 업체에서 최대 40Gbps 속도를 자랑하는 SSD 케이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어제는 Hagibis 제품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MAIWO 라고 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사실 이 브랜드는 처음 만나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압도적인 모습에 금새 매료되고 말았어요. 심지어 어제 소개해드린 제품보다 더 싸요. 그렇다고 성능도 저렴하느냐? 아닙니다. 성능은 그대로에요. 그저 가격은 다운되고 케이스의 품격이 좀 더 상승했을 뿐입니다. 말이 필요없죠?? 바로 만나보시겠습니다.
인클로저가 심상찮다
아, 요즘은 케이스라고 안 부르는 모양입니다. 인클로저라고 하나봐요. 케이스는 약간 구시대 키워드의 느낌? 언어도 시간이 흐르면서 변화하고 있어요. 따라서 저도 앞으로 케이스보다는 인클로저라고 외치도록 할 것입니다. 확실히 케이스보다는 간지가 나는 것 같아요. 있어 보이고요.
이 케이ㅅ... 아니지, 인클로저는 K1717라는 모델명이 있습니다. 이걸 보고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스팩도 스팩인데, 인클로서 외향적 모습입니다. 일단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 밋밋한 케이스가 아닙니다. 보시면 홈이 엄청 많죠? 쵸콜릿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입니다. 이렇게 홈을 많이 만들면 공기와 닿는 면적이 홈 넓이만큼 증가합니다. 따라서 공랭에 엄청 유리해져요. 게다가 케이스가 뭔가 넓어 보이죠? 기존 M.2 SSD들은 마치 웨하스처럼 긴 막대기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이 녀석은 달라요. 면적이 넓습니다. 넓어진 면적만큼 공랭의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아무래도 온도를 잡는데 그 어떤 케이스보다 유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칩셋은 ASM2464PD 를 사용했습니다. M키와 B & M키 슬롯을 지원하며 애석하게도 반드시 2280 사이즈의 M.2 SSD만 장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 없어요. 어차피 고스팩 M.2 SSD는 대부분 2280 사이즈거든요. 케이스 전체 크기는 115 x 62 x 16 mm 입니다. 확실히 넓어요! 이게 제일 맘에 듭니다. 이건 진짜 구매하고 싶어지는군요. 꼭 40Gbps 속도를 다 못 쓰더라도 말입니다. 이제는 흔하디 흔한 10Gbps Gen2 속도로 활용해도 이 케이스는 꽤나 유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구매욕구가...!!!
하아... 40Gbps 인클로저 제품 치고는 가격이 꽤나 착해요. 사실 지금 PC 환경에서 40Gbps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은 없지만 그냥 구매하고 싶어집니다. 이거 분명 온도 되게 잘 잡아 줄 것 같단 말이죠? 지금까지 구매한 그 어떤 외장 SSD 케이스보다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가 살짝 됩니다. 후기 내용중에는 묵직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오히려 좋아요. 무겁다는건 그만큼 제대로된 메탈 바디라는 뜻! 그러니 온도는 확실히 잡아줄것이 분명합니다. 이거 진짜 경기도 구미가 당기는군요!!! (죄송)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