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어워즈 시상식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아마 IT 관련 기사를 평소에 종종 보셨던 분들은 익숙한 단어일 것입니다. 저도 몇 번 본 적이 있으니까요. 아이어워즈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혁신대상 시상식입니다.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등등의 행사를 통칭한 시상 행사죠. 아이어워즈 시상식은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작년이었던 2023년도에도 쟁쟁한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습니다.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2023 발표

늘 그렇듯 바로 두달 전인 2023년에도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 중 아이어워즈(i-AWARDS) 수상실적을 바탕으로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 2023'을 발표했단 말이죠. 방금 언급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위원회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코리아 시상 행사가 있었습니다. 국내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결과가 진행되었죠. 참고로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풍요로우며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 업체들을 많이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2023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2023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에서 평소 모바일 앱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과연 쟁쟁한 애플리케이션 경쟁에서 끝내 수상한 작품이 무엇인지 궁금했기에 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2023 스마트앱어워드 수상작은?

역시 KB 스타뱅킹 자산관리앱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저 역시 현재 주력 뱅크 앱으로 하나은행과 KB은행을 사용 중인데 확실히 KB스타뱅킹 앱이 사용자 접근성 부분에서는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한눈에 살펴보기도 쉽고 이체나 온라인 결제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UI디자인도 마음에 들고요. 왜 1등인지 개인적으로는 바로 납득이 됩니다. 나머지 부문인 웹어워드코리아,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작도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 웹어워드코리아 수상작

2023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작

 

KB스타뱅킹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훌륭하고 기능도 우수한 앱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런 모바일앱개발업체들도 아이어워즈의 시상 대상입니다. 부디 한국의 여러 모바일개발업체들이 많이 선정되어서 수상의 기회를 많이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때 앱개발의 꿈을 가졌었기에 이런 소식을 접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군요.

 

선정 방법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은 본문 초반에 언급했던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수상 대행사에게 실적별 포인트를 부여하여 합산한 점수를 기준으로 각 시상 행사별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순위를 선정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각 어워드의 후보 등록 포인트, 회원사 등급 포인트, 인터넷생태계 활성화 기여 실적 포인트 등도 가산되어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잠깐! 이건 알고 넘어가면 좋으니 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웹어워드코리아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자 웹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입니다. 웹개발업체같은 모든 기업들이 대상입니다.

 

스마트앱어워드

현재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 등에서 실제 운영중인 스마트폰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심사 및 선정하는 앱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입니다. 앱개발업체, 모바일앱개발업체들이 바로 이 스마트앱어워드의 수상 대상 업체죠.

 

소셜아이어워드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 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 사례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심사 및 선정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 행사입니다. 디지털마케팅업체, SNS마케팅업체가 모두 수상 대상 업체입니다.

 

아이어워즈 공식 홈페이지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이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i-award.or.kr/

 

http://www.i-award.or.kr/

 

www.i-award.or.kr

위의 바로가기를 눌러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문해 보시면 대형 대문 이미지가 보이고 5개의 카테고리 버튼이 있습니다. 각각 클릭이 가능하며 각 항목별 수상 내용 및 안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께서 IT 관련 플랫폼 및 업체를 운영 중이시라면 아이어워즈 수상을 노리실 수도 있으실 텐데 그럴 때는 지난 평가내역 카테고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의 여러 업체들 평가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가 상당히 많으니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평가는 5개의 대카테고리별로 나뉘어 있으니 열람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먼저 클릭 후에 평가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또한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정보센터를 방문해 보시면 지난 어워드 수상기업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정보센터에는 업계 소식부터 인터넷 전문업체 DB(데이터베이스)까지 다양하게 열람이 가능합니다.

 

현장 모습

대한민국 인터넷혁신대상 2023 아이어워즈 시상식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인파가 모였습니다.

 

중간중간에 축하 공연도 진행되고요.

 

수상을 받는 모습입니다. (짝짝짝)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방금 전에 언급했던 국내를 대표하는 웹사이트, 스마트앱, 소셜미디어 분야 디지털에이전시들 중에서 아이어워즈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선정한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순위입니다.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선정 기준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로고

-각 어워드 수상 실적 포인트

-각 어워드 후보 등록 포인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원사 등급 포인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인정하는 인터넷생태계 활성화 기여 실적 포인트

 

즉 선정 기준의 핵심은 인지도이며 인지도는 곧 긍정적인 영향력일 것입니다.

 

아이어워즈 수상 랭킹 살펴보기

매년 12월마다 TV를 보시면 시상식이 한가득입니다. 예능, 음악, 영화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 부분으로 나뉘고 인기상부터 대상까지 수상이 다양하죠.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도 똑같습니다.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특별대상, 통합대상, 이노베이션대상, 최고대상이 있습니다. 단 차이점이 있다면 수상은 운영사와 대행사(제작사)가 공동 수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이번 2023 아이어워즈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 아이어워즈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랭킹

 

이렇게 선정된 베스트 디지털에이전시 순위는 각 수상 부문별로 프로젝트의 전문성 및 우수성을 겸비한 대행사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차후에 프로젝트 제안 및 인터넷 전문기업 보고서 등등의 자료 수집 부분에도 상당히 유익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2024년에도 쟁쟁한 업체들이 후보에 오를 것이고 불꽃 튀기는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플랫폼을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