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따금씩 윈도우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면 이 앱을 열 수 없다는 안내창이 뜰 때가 있지 않으십니까? 특히나 윈도우8때부터 이 문제는 정말이지 귀찮기 그지 없었습니다. 그나마 윈도우11로 넘어오면서 해당 문제는 거의 경험하지 않게 되었지만, 여전히 구버전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앱을 열 수 없다며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 경험을 겪으시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놈의 「이 앱을 열 수 없슶니다.」 안내창!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열 수 없다는 내용! 그렇다면 해결을 해 봅시다.

 

로컬 정책 변경

현재 윈도우11을 사용중이기에 윈도우11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윈도우도 크게 차이는 없을 것이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검색창에 로컬이라고 입력하면 로컬 보안 정책이 검색될 겁니다. 들어갑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을 검색해 들어가서 보기 기준을 작은 혹은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관리 도구 > 로컬 보안 정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를 더블클릭 합니다.

 

사용으로 설정 후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이 방법은 영구 관리자 권한 설정의 반대 개념입니다. 만약 영구 관리자 설정을 해둔 상태라면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 과정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워 regedit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떴습니다. 이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System

 

들어가시어 오른쪽에 보이는 EnableLUA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DWORD의 값을 1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PC를 재부팅해서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변경

위의 두 가지 방법이 모두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마지막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자 계정을 늘 낮추고 사용하는 편인데 이 앱 어쩌구가 해결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습니다. 이 방법을 써먹어야 합니다.

 

이번에도 제어판을 검색해 들어갑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또 한번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의 게이지 값을 맨 위에서 두번째 위치에 옮겨두고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아마 이 세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될 것입니다.

 

번외 : Windows의 PC 보호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에 의해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위의 화면처럼 창이 뜰 것입니다. 이때는 추가 정보 부분을 눌러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실행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눌러서 실행해 줍니다. 간단하지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