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말이지... 알리는 사람 빼고는 없는 게 없는 듯 합니다. 마치 화개장터 같은 곳이죠. 최곱니다. 최근에는 마동석씨를 전속 모델로 채용하여 한국에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TV 광고로도 나오고 말이죠. 5일 배송을 강조하고 있어요. 물론 알리의 모든 판매자가 5일 배송을 진행하는건 아닙니다. 쿠팡 로켓배송처럼 해당 마크가 있는 제품이 배송이 빠르듯 알리에서도 5일 배송 마크가 표시된 제품만 해당됩니다. 아무튼 한국 구매자가 많이 늘어나면서 이렇게 한국에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중 한 명이 바로 접니다.
알리에서 이거 사고 저거 사다보니 어느덧 다이아몬드 회원이 되었습니다. (크헬헬) 꾸준히 올라오는 글의 원동력 중 하나가 바로 알리익스프레스입니다. 그만큼 좋아하고 관심이 많다보니까 이런 결과가 나타나는군요. 뿌듯(?)합니다.
오늘 장바구니에 넣은 제품은 하츠네 미쿠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 솔깃할만한 제품입니다. 하츠네미쿠라는 캐릭터는 보컬로이드 카테고리에서 널리 인지도가 있는 존재라는 사실까지만 알지, 사실 자세히는 모릅니다. 허나 제품 디자인 부분은 생각보다 꽤 구매욕을 부릅니다. 하츠네 미쿠의 존재를 몰라도 제품만 보면 구매하고 싶어집니다.
하츠네 미쿠 10,000mAh 보조배터리
특이하게 케이스에 하츠네 미쿠 캐릭터가 2.5D 수준으로 입체적인게 매력적인 보조배터리입니다. 총 용량은 10,000mAh 짜리 보조배터리죠.
LED도 케이스에 포함되어 있어서 은은한 조명 연출까지 가능합니다. 캐릭터가 더 돋보이게 되는군요. 이 보조배터리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BEMOE
모델명 : PZ-031
용량 : 10,000mAh
재질 : ABS, PC
C타입(입력) : 5V-3A / 9V-2A / 12V-1.5A
C타입(출력) : 5V-3A / 9V-2.2A / 12V-1.67A (20W Max)
A타입(출력) : 4.5V-5A / 9V-2A / 12V-1.5A
PD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유일한 단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전체 용량도 살짝 아쉽습니다. 최소 20,000mAh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았는데 말이죠. 그래도 디자인이 유니크해서 마음에 듭니다.
하츠네 미쿠 20,000mAh 보조배터리
말이 끝나자 무섭게 20,000mAh 짜리 하츠네 미쿠 보조배터리를 찾았습니다.
근데 10,000mAh 짜리 제품 대비 엄청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가격만 비쌀 뿐입니다. 케이스에 하츠네미쿠 캐릭터가 레이저 각인되어 있는 부분을 제외하면 평범합니다. 오히려 유니크함이 떨어집니다. 용량이 20,000mAh 라는 부분은 괜찮은데 나머지가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 녀석은 PD 충전을 지원합니다. 최대 20W짜리라 아쉬울 따름입니다. LED 후래시도 탑재되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 뭔가를 찾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잔여량이 표시가 되는 부분도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뭔가 엄청 유니크한건 딱히 없어서 사양은 위의 제품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하츠네 미쿠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8090 세대분들은 아마 다들 사용했을법한 제품을 모티브로 만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입니다. 그 옛날 카세트 테이프를 기억하십니까? 딱 그것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입니다.
다 좋은데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솔직히 10만원이 넘어가면 흔하디 흔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거의 기본인데 말이죠. 이건 참 아쉽습니다. 하지만 진짜 디자인 하나 만큼은 참 마음에 듭니다. 딱 워크맨 테마의 디자인! 레트로 감성이 제대로 묻어있습니다.
하츠네 미쿠 게이밍 마우스
최대 12,000DPI를 자랑하는 하츠네미쿠 마우스입니다. 이것도 디자인이 참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솔직히 미쿠라는 영단어만 마우스에서 빠져도 뭔가 사이버펑크같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2.4GHz 주파수를 사용하기에 별도의 USB 무선 동글이가 제공됩니다. 이것도 다 마음에 드는데 역시... 가격입니다. 하츠네미쿠만 들어갔다 하면 가격이 뻥튀기가 되죠.
하츠네 미쿠 조이스틱
캬아... 사악한 가격! 이 정도의 금액이면 조금만 더 보태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또 무조건 가격이 비싼 게임패드냐? 그건 아닙니다. 살펴보니까 전용 소프트웨어도 있어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을 의식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버튼 배치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는 기본이고 2.4GHz RF 무선 연결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기에 조이스틱에 3.5mm 오디오 단자도 있어서 유선 이어폰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연결이 가능하고요. 케이스 커스텀도 가능합니다. 이래서 비싼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일반적인 저렴한 게임패드 제품들보다 월등히 좋은 사양의 제품인건 확실합니다. 거기에 하츠네 미쿠까지 합세한 게임패드여서 가격은 뻥튀기가 된 것이겠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