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쿼리가 무조건 최신 버전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왜인지는 몰라도 최신 버전이라고 하면 뭔가 모든게 다 해결될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잖아요? 「최신」이라는 키워드가 갖는 선입견이 엄청나게 작용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진짜로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왠만한 오류나 버그들은 대부분 해결이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제이쿼리(jQuery)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현재까지 현역으로 쓰이는 가장 인기가 높은 구버전은 1.12.4 와 1.9.1이 있으며 3.6.X 버전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버전 차이에 대해서는 신경쓰고 싶지 않고 그저 최신 버전을 늘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의 제이쿼리 CDN 주소를 적용하고자 하는 HTML 문서의 <head> 안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입니다. 보통 최신 버전은 본문 상단에 명시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2023년 6월 6일 기준으로는 3.7.0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네요.
방문해보시면 1번 목록과 2번 목록으로 구성된 화면을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2번은 slim 버전이라고 하는데 왠만하면 2번은 비추천 드립니다. 다른 스크립트와의 충돌 이슈가 좀 있거든요. 그러니 1번 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1번 목록에서도 첫번째인 compressed 버전으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말그대로 압축된 버전입니다. 그렇기에 제이쿼리 주소에 min 이라는 단어가 들어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는게 아니고 압축된 코드가 잔뜩 보이게 될겁니다. 원래 그렇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브라우저의 URL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의 프로토콜 주소는 반드시 https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CDN URL 주소에 S가 빠진 http만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현재 인터넷 환경은 안전 연결이 거의 필수입니다. 그렇기에 s가 빠진 http 주소를 사용하게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https로 수정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