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C 데스크탑용 미니 스피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스피커에 진심모드가 아닌, 그냥 남동생과 치킨 뜯을 때 사운드를 같이 공유하기 위한 스피커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줄 녀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리는 대충 알아듣기만 하면 되며 퀄리티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불편하지 않는 수준이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보관이 용이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중입니다.

 

PC스피커 용도로 가끔씩 사용하려고 구매한 TG117 블루투스 유무선 스피커

 

얼마전에 작성한 TG117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글입니다. 저 스피커도 소리는 괜찮은데 보관이 조금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냥 대충 아무곳에나 세워둘까 싶었는데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먼지가 쌓이잖아요? 그게 신경이 쓰였죠. 그러다가 이 스피커를 발견한 것입니다.

 

아담해서 좋구나

EWA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A109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EWA니까 한글로 바꾸면 「에와」가 될까요? 스피커의 디자인과 크기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물이 생각보다 이뻐서 흡족합니다. 케이스 패키지도 꽤 간지납니다. 마치 인형뽑기 옆 경품뽑기 기계에 진열되어있는 제품의 느낌이랄까요? 이 녀석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EWA

모델명 : A109

블루투스 버전 : 5.0

출력 : 5W

재질 : 메탈

배터리 : 내장형 600mAh

최대 재생 시간 : 5시간

충전 시간 : 약 2시간

오디오 지원 포맷 : MP3, FLAC, APE, 그 외 기타(?)

블루투스 프로토콜 : HS/HF, A2DP, ANRCP, OPP

Apt-x 지원 : No

감도 : 85dB

크기 : 62.08 x 48.73 mm

무게 : 230g

인터페이스 : 블루투스, AUX, TF메모리카드

기타 : TWS 지원

 

가격 대비 괜찮은 사양의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생각이 듭니다.

 

케이스는 측면에 누르는 공간이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라이언이 가리키는 동그란 부분이지요. 눌러서 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뿐만 아니라 당연히 사용설명서 및 마이크로5핀 충전 케이블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스피커의 단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C타입이 아닌 구형의 마이크로5핀을 채용한 듯 보입니다.

 

A109 스피커의 바닥에 버튼 조작패널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전원 버튼이고 왼쪽/오른쪽으로는 볼륨 상하조절 버튼, 위/아래에는 전화 및 일시정지와 재생 버튼이 있습니다. 전화를 쓸 일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녀석은 PC에 AUX로 연결해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으니까요.

 

마이크로SD 메모리 단자와 AUX 3.5mm 단자, 마이크로5핀 충전 단자가 측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용해보기

스피커를 구매하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게 이거죠? 사운드! 얼마나 괜찮을지 궁금하니까 한번 켜보겠습니다.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켜집니다.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됩니다.

 

일단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봤습니다. EWA Audio A109라는 장치로 검색이 되고 잘 연결됩니다. 소리는 생각보다 좋습니다. 본문 위에 링크한 TG117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좀 더 또렷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마음에 듭니다. 손바닥에 올려두면 적당히 쿵쾅거리는데 울림이 꽤 우렁찹니다.

 

이제 본 목적인 PC 데스크탑 컴퓨터와의 연결입니다. 과연 어떨까요? 블루투스 모드에서 AUX 케이블을 꽂으면 자동으로 AUX 재생 모드로 바뀝니다. 울림이 꽤 우렁차다고 말씀드렸죠? 컴퓨터 책상 전체에 진동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쪼그만 스피커 주제에 아주 파워풀합니다. 5W가 이렇게나 힘이 넘쳐나는 출력이었다니... 몰랐습니다. 소리도 괜찮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이 가격에 이 성능의 스피커라면 주변에 적극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스피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49US $ 48% OFF|Ewa A103 Bluetooth Speaker Working | Ewa A109 Wireless Bluetooth Speaker - A109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색상도 다양합니다. 다크그레이, 실버, 블루, 레드, 골드, 로드골드가 있습니다.

 

외전 : 여기에 이 녀석이 더해진다면?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스피커와 AUX 케이블 사이의 저 검정 물체가 보이십니까? 흔히 노이즈 필터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말그대로 소리의 화이트 노이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그런 제품입니다. 만약 사용하는 스피커가 뭔가 잡음이 있는 것 같고 징~ 하는 잔류 소리가 있는 것 같다면 노이즈 필터를 추가 연결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이즈 필터의 유무 차이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제 경우도 그렇습니다. 이번 구매는 아주 대만족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