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삼성페이에 신분증 인식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날짜는 2023년 4월 18일 화요일이며 현재까지는 학생증 및 운전면허증만 등록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학생증도 모든 학생증이 아닌, 제한사항이 있으니 이 부분은 별도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학생 신분에서 벗어난지 오래 되었기에 학생증 등록은 패스하고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삼성페이를 실행합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탭을 터치해 들어가보시면 모바일 신분증 메뉴가 있을겁니다. 터치해서 들어가면 모바일 신분증이 아무것도 없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처음 진행하는 것이라면 뭐 당연한 결과겠지요? 그러니 등록을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운전면서 확인서비스 추가와 혁신공유대학 학생증 추가 메뉴 두 개가 보일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메뉴가 더 추가될 수 있음)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추가 메뉴를 터치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안내문이 보일 것입니다.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설명문에 나와있듯 이동통신사의 PASS 앱에 등록된 정보를 그대로 가지고 오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삼성페이앱 외에 PASS앱도 필요합니다.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서비스 동의는 필수 항목만 하셔도 됩니다. 저는 보통 홈페이지 가입 때 필수만 선택해서 넘어가는 편입니다. 체크 완료 후 계속 버튼을 터치하면 개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인증 완료 후에는 드디어 우리가 원하던 삼성페이에 디지털 운전면허증이 추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삼성페이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