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알고 있으나 타인은 의외로 모를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해서 글로 작성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지인이 삼성 갤럭시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을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물어봐서 답변해줬는데 이 부분이 의외로 많은 분들께서 모르고 있는 부분일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글로 작성해 두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One UI라고 하는 삼성 깔맞춤 O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버전은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그리고 나머지 하나가 One UI 버전입니다. 삼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건 보통 One UI가 대상입니다. 아무튼 이 두개의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보통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센터 창이 열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양한 설정 옵션들 중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휴대전화 정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바로 들어갑니다.

 

휴대전화 정보에는 자신의 전화번호, 스마트폰 제품 및 모델명, 시리얼 번호, IMEI값을 대표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가보시면 소프트웨어 정보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보시면 드디어 이곳에 우리가 원하던 One UI와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날짜는 2022년 12월 31일이고 오늘을 기준으로 삼성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소프트웨어 버전은 One UI가 5.0이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13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은 이 경로를 통해서 현재 설치된 OS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