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썬더볼트3 케이블을 가지고 있지만 이 녀석이 어떤 제품은 제 속도를 내고 또 어떤 제품은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즉 호환성이 좀 있어서 혹시 다른 케이블은 괜찮을까 싶었고 알리 쇼핑을 하다가 이 녀석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썬더볼트4라고 명시되어있지만 실제로 Thunderbolt4 를 지원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실 알 필요는 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외장SSD가 최대 Gen2를 지원하는 제품들 뿐이라 10Gbps의 속도만 제대로 나와주면 됩니다. 또한 가지고 있는 모든 외장하드며 외장SSD를 가리지 않으면 됩니다.

 

케이블은 이렇게 생김

이 쪼그만 녀석이 가격은 거의 만원정도 합니다. 만약 진짜 썬더볼트4 케이블이라면 사실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아무튼 부디 제 속도가 나와줬으면 좋겠고 호환성도 뛰어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13cm, 22cm 두 종류인데 긴건 필요 없어서 13cm 짜리로 구매했습니다.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 Thunderbolt 4FPE 플렉시블 보드 케이블

재질 : 알루미늄 합금 + FPC 외부 이불, 외부 퀼트

칩 : 인텔 인증 칩 용

전력 : 20V-5A(100W)

해상도 : 8K(7680*4320)/60HZ

전송 속도 : 최대 40Gbps

USB타입 : C타입

길이 : 13/22 cm

무게 : 12/24 g

 

썬더볼트4 로고가 보입니다. C타입 단자도 맞물린 부분이 없는 고급형입니다. 여기까지는 마음에 듭니다. 좋습니다.

 

사용해보기

자! 바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외장하드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나는 외장하드 부자다 (외장형 저장 장치 구매 가이드)

 

나는 외장하드 부자다 (외장형 저장 장치 구매 가이드)

그 누가 뭐라 해도 저는 IT덕후입니다. 며칠 전에도 외장 케이스 하나를 구매했었던 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도 밝혔는데 IT 제품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건 저장장치입니다. 소중

rgy0409.tistory.com

제가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들 리스트는 위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속도는 제대로 나옵니다. 좋습니다. 다른 외장 저장장치들도 모두 연결해봤는데 속성을 타는 녀석은 없습니다. 속도도 정상이구요. 드디어 호환성이 괜찮은 케이블을 만나게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앞으로 잔고장없이 오래오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케이블 좌표는 아래에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끝.

 

 

2.26US $ 77% OFF|Type C To C 40gbps Fast Usb C For Macbook Pro Quick Charge Data Cable Fpc Soft 8k 60hz Pd 100w Thunderbolt 4 Sh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