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리얼4강좌] 언리얼기초! 특정지역에서 키 누르면 오브젝트가 계속 나오게하기



자, 한글깨짐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고~

이제는 특정 포인트를 설정하고, 그쪽에서 계속 공이 나오도록 해보겠습니다.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으로

손쉽게 언리얼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냥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특정 포인트 액터를 생성하고,

그 액터에서 새로운 오브젝트들이 특정 키를 누르면 생기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주고,

생성될 오브젝트를 블루프린트로 만들어 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원리 입니다^^


자, 그럼 언리얼4를 새로 만드셔서 하셔도 되고요,

기존에 만들고 계셨던 프로젝트에 추가로 작업을 이어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우선, 이렇게 구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너무 크니까, 크기는 적당히 줄여주고요~!





이렇게 시뮬레이트 피지컬에 체크를 해서, 실체를 만들어 줍니다.





방금 만든 구를 블루프린트로 새로 만들어 줍니다.





아시겠지만, 폴더정리는 필수! 그래서 기존에 이용하던 블루프린트 폴더 안에 Gong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할께요.

방금 언리얼에 드래그해서 만들었던 공은 없어도 되니 삭제~!





이번에는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주세요.





저는 N 키를 누르면 방금 우리가 만들었던 공이 나오게 할거에요.

이벤트그래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N을 눌러서 해당되는 액션을 선택합니다.





자, N키를 누를때, 발생되게 해야겠죠?

노드를 빼서 Spawn actor 정도 입력하면, 저렇게 클래스에서 액터 스폰 이라고 나옵니다.

스폰이 생성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이렇게 만들어지면 됩니다.





이번엔, 클래스선택 부분을 클릭하여,

우리가 방금 블루프린트로 만들어줬던 Gong을 검색해서 등록해 줍니다.





다시 Spawn Transform 부분의 노드를 뽑아내고,

Get World Transform 을 검색해서 만들어 줍니다.





다시, 언리얼 에디터로 와서,

왼쪽상단 검색 부분에 타겟 포인트를 입력하여, 해당하는 액터를 드래그로 끌어다 적당한 위치에 놓습니다.

이 지점에서 방금 만든 Gong이 N을 누를때마다 생성되며 아래로 떨어지게 할꺼에요.





방금 만든 타겟포인트의 이름을 Gong_EXIT 라고 정했습니다.





그리고, Gong_EXIT를 그대로 블루프린트에 드래그해서 넣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현재 GetWorldTransform 에 연결이 된 무언가가 있을거에요.

그걸 선택해서 Del을 눌러 지워주시고, 방금 드래그해서 넣은 Gong_EXIT를 연결해 주시면,

저렇게 Sprite Component 라 그 사이에 생성되며 연결이 될거에요.


이렇게 해 두시면, 이제 셋팅 완료 입니다.

컴파일 저장하시고, 한번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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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 조금 빨리 캡쳐가 되어서 엄청 빨리 떨어지는데요;;; 하하 N키를 누를때마다 이렇게 공이 떨어집니다^^

이런방법을 통해서, 응용하여 다양한 키를 형성하고, 또한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떨어지게 만들어 볼 수 있겠죠~!?



오늘 언리얼4 수업은 여기까지 입니다^^

앞으로 새로 배우는 기술들을 끊임없이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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