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인이 어느날 소녀전선을 안드로이드 OS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번에 구매한 아이패드프로로 환승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결국 멋들어지게 성공하는군요. 그런데 또 하나의 사소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거 왜 소리가 안 나죠?"

"그럴리가?! 게임 옵션에서 뭔가 안 되어있는거 아닐까?"

"옵션 확인해봤는데 이상 없어요. 유튜브 소리는 들리는데 이것만 안 나와요."

"띄용??!!"

 

뭐가 원인인건가하고 고민하다 역시 빠른 해결을 위해서는 검색이 빠르겠다고 판단! 바로 구글에 찾아봤고 그 원인을 알아냈습니다. 사유는 이것이었습니다.

 

아이패드 종모양 위젯에서 무음 모드 해제

제어 센터를 진입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가상 홈버튼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가상 홈버튼을 AssistiveTouch (어시스티브 터치) 라고 부르며 활성화/비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AssistiveTouch 켬/끔

 

제어센터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종모양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현재 이렇게 깔끔한 종모양 상태가 사운드 활성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한번 더 터치하면 이렇게 무음 모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시스템 사운드 관련만 무음 처리가 되며 미디어 사운드는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나 음악 관련은 무음 모드여도 소리가 출력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에서 게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무음 모드를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