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어머니께서는 예능을 자주 시청하십니다. 하지만 직장을 나가야 하는 날이면 아쉽게도 본방 사수를 못 하죠. 따라서 지난 날의 방송을 별도로 보시기를 원하십니다. 이럴때는 거실에 설치되어있는 미니PC를 사용해서 지난 방송을 볼 수 있지만 이게 은근 귀찮습니다. 따라서 샤오미 TV박스를 사용해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싶었고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연결 후 재생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바로 실행에 옮겨보았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합니다. 샤오미 TV박스의 OS는 안드로이드이긴 하지만 샤오미에서 이것 저것 뜯어 고친 버전이기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구글플레이의 환경이 아닙니다. 즉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해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갤럭시스토어같은 개념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러다가 이 앱을 발견한 것입니다.

 

X-plore File Manager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종의 파일탐색기 앱입니다. 다행히 이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더군요. 바로 샤오미 TV박스에 설치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X-plore 파일매니저를 사용 전 미리 구글드라이브에 동영상 하나를 올려놓았습니다.

 

X-plore 파일 매니저를 실행합니다. 왼쪽에는 저장소 위치를 표시하고 있으며 가운대는 각종 기능에 대한 메뉴가 있고 오른쪽에는 경로가 표시됩니다. 경로에서 웹 저장 공간을 찾아 눌러보면 서버추가 기능이 있을겁니다. 실행하면 다양한 클라우드를 볼 수 있고 그 중에서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해 로그인을 완료하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구글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X-plore에서 지원하는 다른 클라우드를 사용해도 상관 없을겁니다.

 

구글 클라우드에 로그인 완료 후 동영상을 지정해준 위치로 들어가보니 잘 들어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영상은 X-plore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재생되는데 화질도 우수하고 딜레이도 없습니다. 소리와 영상 싱크도 이상 없이 잘 재생됩니다. 아주 좋군요! 용량이 얼마 되지 않는 영상은 이 방법을 사용해서 쉽고 간편하게 거실 TV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