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닌텐도 스위치로 열심히 홈트레이닝을 시작한지 어느새 1년이 후울쩌억 넘었습니다. 눈바디가 개선되면서 이제서야 조금 사람다워짐을 느낍니다. 홈트레이닝도 거의 습관이 되어서 이제는 하루라도 빠지면 신경이 쓰여서 꼬박꼬박 해줘야 안심이 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운동을 해야 건강해지고 건강해야 병원을 가게 될 확률이 줄어들며 병원을 안 가게 되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운동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구나 저같은 프리랜서분들에게는 더더욱이요.

 

스위치에서 진행중인 홈트레이닝 게임은 총 두개입니다. 하나는 피트니스 복싱이고 또 다른 하나는 너무나도 유명한 링피트 어드벤처입니다. 여기에서 번거로운점이 하나 있습니다. 조이콘이 한 쌍(좌/우)이다보니 한 게임을 끝낸 후 파츠를 바꿔주는게 무척 귀찮습니다. 예를 들자면 링피트를 하고 복싱으로 변경해서 운동하려면 링콘에서 조이콘을 분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사실 몇 초면 되는건데, 그냥 매번 이러는게 조금 귀찮아졌습니다. 따라서 복싱 운동을 위한 짭콘을 하나 구매하기로 결심합니다.

 

이것이 짭콘!

그래서 구매한 이것! 짭콘 되시겠습니다. 짭콘이라함은 별칭입니다. 조이콘의 짭(가짜)인 조이콘, 즉 이것을 짭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가격은 당연히 정품 대비 무~척 저렴합니다.

 

제품 구성입니다. 짭콘 한 쌍(좌/우)과 손목스트랩, 그리고 게임을 즐기도록 도와주는 프레임(?)이 하나 있습니다.

 

음.... 역시 프레임 퀄리티는 후집니다. 그냥 3D프린터로 뽑은 듯 합니다.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쓰지 않을 것이니까요.

 

조이콘은 그럭저럭 상태가 양호합니다. 그립감도 의외로 괜찮네요.

 

정품과 똑같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L, SR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가운데 LED창도 있으며 재연결 버튼도 보입니다.

 

바닥 부분입니다. ZL 버튼이 있는 반대쪽이 평평해야 하는데 볼록합니다.

 

ZL과 L버튼의 모습입니다.

 

손목 스트랩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거 손목 스트랩 완전 장난감 수준입니다. 너무 달그락거립니다. 복싱용 전용 스트랩은 따로 있으니 이것은 앞으로도 사용할일은 없을 예정입니다.

 

사용해보기

외형은 대충 알아봤으니 본체에 장착해서 모든 버튼이 정상 동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날로그 스틱 버튼은 모두 정상작동함을 확인했습니다.

 

버튼들도 모두 이상없이 잘 눌립니다. 다만 정품 대비 조금 더 힘을 줘서 눌러야 인식됩니다.

 

정품 조이콘과의 차이점을 여기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보통 정품 조이콘의 LED 표시 방식은 한쪽이 1개만 표시되면 다른 한 쪽은 2개로 표시되는데 이건 둘 다 1개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피트니스 복싱2에서의 인식

인식이 되긴 합니다. 잽, 스트레이트, 훅, 어퍼컷 모두 이상없이 인식됩니다. 그런데... 진동이 1초 정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판정에서는 퍼펙트가 뜨고 손이 다시 제자리에 돌아오면 그제서야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진동이 매우 단조롭습니다. 정품 조이콘 대비 진동 패턴이 너무 이상해서 굳이 짭콘을 써야겠다면 적응 기간이 상당히 길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은 전 못쓰겠습니다. 괜히 샀군요.

 

혹시 링피트에서도...?

정품 링콘에 장착을 해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설마 했지만 역시나군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확실히 정품 조이콘과의 차이점은 분명히 존재하는 모양입니다. 조이콘을 한 번 분해해본 경험상으로 짐작하건데 아마 메인보드의 차이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

버튼 누르고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 플레이하는 마리오키트같은 단순 게임용으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처럼 운동용으로 사용을 희망하신다면 정품 조이콘을 사용하는것이 훨씬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이 짭콘에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시어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복싱용으로 보조 조이콘을 생각하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

 

 

46249.0₩ 31% OFF|조이 콘 스위치 조이스틱 컨트롤러 6 축 자이로 무선 게임 패드 스위치 컨트롤 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