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워치4를 구매한지 거의 2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BMI 측정 때문에 호기심에 구매했으나 결국 저는 다시 갤럭시워치3으로 돌아갑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래의 글에 자세한 사유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워치4 공장초기화 방법은 기존의 워치3과 차이가 없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초기화 과정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쓸어 내리기)하면 설정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설정의 맨 아래 메뉴에 있는 워치 정보로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맨 아래로 내려가보시면 초기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갤럭시워치4의 데이터를 백업해야 한다면 먼저 백업부터 진행합니다. 백업하지 않아도 되거나 이미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초기화 버튼을 터치합니다. 초기화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처음 구매했을때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기기등록 해제 방법

이제 스마트폰에서 등록되어있는 갤럭시워치4의 기기 목록을 삭제해야합니다. Galaxy Wearable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왼쪽 메뉴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기기 관리로 들어갑니다. 이 화면에서 갤럭시워치4를 선택 후 삭제 메뉴를 터치하여 기기 등록을 해제하면 끝입니다. 이렇게해야 이후에 중고로 되팔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아! 그리고 혹시 티머니와 연동해서 교통카드로 사용중이셨던 분들 중 이제 갤럭시워치4를 사용하지 않고 중고로 판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위의 과정과 더불어 반드시 티머니를 정식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다음 사용자가 티머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의 글에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중고로 판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끝.

 

갤럭시워치 3 중고 거래 구매 및 판매 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 3 중고 거래 구매 및 판매 시 유의사항

이번에 갤럭시워치3 자급제 모델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판매자분께서 너무 저렴하게 올리셔서 무언가에 홀리듯 구매했습니다. 사실상 충동구매인데 구매하고나니까 무척이나 마음에 듭니다.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