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언젠가는 이모티콘도 출시하겠다는 생각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친절한효자손이 직접 만든 이모티콘이 드디어 승인을 받았습니다. 심사는 대략 이주 정도 걸렸습니다. 반신반의했는데 다행히 승인을 해주네요. 너무 기쁩니다.
본 이모티콘의 사용 용도는 블로그 운영입니다. 블로거 분들께서 사용하시면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거 한정이어서 일반인 분들께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만들 이모티콘은 일반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것으로 구상중이니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모티콘 미리보기
처음 도전하는 분야여서 움직이지 않는 고정형 이모티콘으로 제작했습니다. 움직이는건 너무 고난이도의 작업입니다. 한 프레임을 하나 하나 장인 정신을 발휘해 그려야하는데 아직은 그럴 엄두가 나질 않아요. 그래서 이렇게 32개의 아기자기한 효자곰 캐릭터 이모티콘을 준비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 제출할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으로 도전
심사 기간이 꽤 깁니다. 거의 보름 정도 걸립니다. 부디 이 어려운 수문장을 통과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나 비보가 들려왔습니다. 결과는 미승인! 매우 슬픕니다. 허나 여기에서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플랫폼이 카카오톡 하나만 있는건 아니니까요. 이대로 썩힐 수 없으니 다른 곳에 출품을 해봅니다.
네이버 스티커로 도전
아시다시피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티커라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모티콘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출품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업로드하기를 눌러서 이모티콘을 올렸습니다.
음.... 여기도 심사 기간이 약 2주네요. 도합 거의 한 달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느긋하게 다른거 할거 하면서 기다립니다.
그리고 마침내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짝짝짝) 비록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품에는 실패했지만, 네이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OGQ 출품에는 성공입니다. 확실히 이쪽 허들이 훨씬 낮은 듯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더군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포기한건 아닙니다. 벌써 새로운 이모티콘을 생각해둔게 있습니다. 이번에는 좀 대중적인 컨샙으로 잘 만들어서 이모티콘 등록에 성공해 보겠습니다. OGQ에 올라간 제 이모티콘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해주시면 더 좋구요. 천원입니다. 완전 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