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제품은 사실 사용도가 그리 높지는 않을 것 같지만 마찬가지로 호기심이 커서 구매하게된 제품입니다. 있으면 분명 요긴하게 쓰일 것 같긴 합니다. 특히 두께를 측정할 때 너무나도 편리할 것 같군요. 캘리퍼스라고 하는 정밀 측정 장치인데 딱 보시면 아실겁니다.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 측정툴입니다. 건설 현장같은 곳에서 많이들 사용한다고는 하지만 셀프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그리고 목공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증가하기에 이제는 일반 가정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도구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제품은 이렇게 도착했습니다. 케이스까지 제공하는 모델로 주문했습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제대로 캘리퍼스가 들어있습니다. 십자드라이버도 작은게 하나 들어있는데 이건 전지를 넣을 때 케이스 제거 시 필요합니다.

 

사용 설명서도 꼭 한번 읽어봐야죠. 비록 영어지만 그래도 그림만 보면 대충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옵니다. 모르는 단어는 찾아서 알아가면 되니까 영어 공부도 되지요. 묵직하니 느낌이 좋았습니다.

 

머리 부분의 자세한 모습입니다. ON 버튼을 눌렀더니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혹시 배터리는 별도 구매인건가 싶어서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기로 합니다.

 

저기가 배터리를 넣는 위치입니다. 역시 없군요. 나중에 다이소에 들러서 구매해야겠습니다. 배터리 규격은 LR44 / AG13 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합니다.

 

그리하여 다이소에 들러서 미리 준비했습니다. LR44 규격의 알카라인 버튼전지입니다. 바로 뜯어서 한번 장착해 보겠습니다.

 

+극이 위를 향하도록 넣어주면 됩니다. 배터리를 넣고 커버를 닫아줍니다. 각 버튼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h/mm : 인치/밀리미터 단위 변경 스위치

OFF/ON : 전원 스위치

ZERO : 0점 맞춤 스위치

 

이렇게 벌려서 사이에 물건을 놓고 그대로 다시 조여 LCD창에 나온 숫자로 폭이라던지 지름의 길이들을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캘리퍼스는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현재의 눈금 위치만봐도 길이를 알 수 있을텐데 전 그렇지 않다보니 눈금을 보고 일일히 따져야하죠. 근데 이건 디스플레이에 바로 길이가 나오니까 직관적이어서 엄청 편리합니다. 아직 많이 사용해본건 아니지만 현재 한 달 넘게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없었으며 멀쩡히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로 쭈욱 오래 유지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의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끝.

 

 

15.99US $ 25% OFF|0 150mm Vernier Caliper Stainless Steel LCD Digital Caliper 6 Inch Micrometer Instrument Depth Measuring Tool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