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것이 어떤 글꼴인지 알려달라는 지인의 요청때문에 시작하게된 이번 퀘스트! 해당 글꼴은 태영화체라는 폰트였습니다. 영화폰트라는 별명을 가진 이 폰트는 그야말로 동영상 자막용으로 아주 적합한 폰트였던 것입니다. 허나 이 폰트는 유료입니다. 혹시 비슷한 글꼴이 없을까 싶어서 찾아보니 무료 폰트 중 a시네마라고 하는 글씨체가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이 글씨체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바로 다음팟 플레이어에 적용시켰습니다. 본문에서는 어떻게 글꼴을 적용시키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혹시 a시네마체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신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태영화체 대신 아시아폰트 a시네마체 TTF 무료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태영화체 대신 아시아폰트 a시네마체 TTF 무료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해외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자막 파일이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리스닝이 된다면 당연히 자막은 필요없으나 개인적으로 1개국어를 구사하는 저로서는 자막은 필수입니다.

rgy0409.tistory.com

 

a시네마체 미리보기

아래는 배포 사이트인 아시아폰트에서 퍼온 실제 사용 예시 이미지입니다. 폰트를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드는 글꼴이라고 생각합니다.

 

 

팟플레이어 폰트 변경 방법

당연히 가장 먼저 할 일은 팟플레이어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F5입니다.

 

왼쪽의 수 많은 카테고리 중 자막 > 스타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디테일 옵션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글꼴의 기본 글꼴을 방금 설치를 끝마친 a시네마체로 변경합니다. 사실상 여기까지 해놓으면 일단 글꼴 변경은 끝입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설정도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글자 크기를 20px 정도로 해두는게 보기가 좋더라구요. 그리고 첫 번째 외곽선도 5px 정도의 두께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그림자값이 아마 2px 정도 입력되어 있을텐데 그냥 그림자값은 없애버리고 폰트만 또렷하게 보여지게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위치 여백에서는 문단 정렬이 왼쪽으로 정렬되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매우 보기가 좋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