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구매는 순전이 디자인 + 호기심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게임패드는 이미 있습니다. 그것도 두 개 씩이나요. 하나는 무선이고 하나는 유선입니다. 무선은 블루투스가 아니라 2.4GHz USB 무선 방식의 조이스틱입니다. 근데 이게 사용을 너무 오랫동안 안 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겉의 고무(?) 재질이 엄청 끈적거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손에 묻어나는 그런 일은 없지만 먼지가 너무 달라붙어 있어서 외관상 보기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러다 알리에서 이걸 본겁니다.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거든요. 포켓몬스터의 몬스터볼 컬러 디자인을 그대로 도입한 게임패드입니다. 제품의 사양을 자세히 살펴보니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이 조이스틱은 PC 보다는 닌텐도 스위치를 대상으로 출시한 상품인 듯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엄청 강조하는걸로 봐서는요. 디자인도 그렇구요. PC와도 연결이 가능하긴 한데 무선이 아닌 유선 방식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닌텐도는 블루투스로 연결시켜주면서 왜 PC는 무선이 안 될까요...? PC용 블루투스칩을 하나 넣어주는게 그렇게 어려웠던것도 아닐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래서 도전의식이 생긴겁니다. 어차피 같은 블루투스인데 PC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구요.

 

PC/컴퓨터/노트북과 연결하기

그렇게 구매한게 지금 제 손 안에 있습니다. 가격이 엄청 비싼것도 아니어서 까짓거 모험비용으로 지불한다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런 방식의 2.4GHz 무선 연결 제품이 있다면 뒤도 안 보고 바로 구매할텐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진동 기능은 기본이며 6축 자이로스코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PC와 연결이 되면 LED가 왼쪽에서 두번째에만 들어오게 됩니다.

 

근데 동봉된 USB C타입 케이블은 좀 엉성합니다. C타입 중 유난히 얇은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얇은 C타입 케이블은 정말 비추입니다. 내구성도 떨어지면서 데이터 전송 속도도 그지에요. 따라서 C타입은 그래도 어느정도 브랜드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동봉된 C타입 케이블로 PC와 연결을 하면 USB 연결이 되긴 하는데 뭔가 이상하게 연결됩니다. 그래서 베이스어스 케이블로 바꿨더니 그제서야 아무 문제없이 연결이 됩니다. 동봉된 C타입 케이블은 그냥 없는 셈치고 조이스틱만 사용해야겠습니다.

 

PC와의 연결도 잘 됩니다. 유선이라는게 좀 아쉽지만요. 대신 장점도 있습니다. 충전하면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게임 도중 조이스틱과의 신호가 끊어질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용으로 천수의 사쿠나히메를 플레이 해보았는데 인식이 매우 잘 됩니다. 딜레이도 없구요. 조작도 원하는대로 슥삭슥삭 잘 되서 편리합니다.

 

윈도우 장치관리자에서는 Windows용 Xbox 360 컨트롤러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대 목표였던 블루투스 연결은 대실패로 끝났습니다. 윈도우에서 블루투스 연결까지는 잘 됩니다. 근데 딱 거기까지에요. 게임에서 이 조이스틱으로 조작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냥 블루투스 연결만 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매우 안타까워요. 꼼짝없이 PC게임을 이 녀석으로 하려면 유선 연결은 불가피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하기

이제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해 보겠습니다. 스위치 전용 NFC 블루투스 모드는 앞쪽 USB C타입 단자 옆에 있는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페어링 모드시에는 방금 위에서 먼저 보여드린 사진의 LED가 왔다갔다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와의 연결이 완료되면 앞쪽 LED 중 맨 왼쪽의 LED에만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연결을 위해서 닌텐도 스위치를 켭니다. 메인 화면에서 컨트롤러로 들어갑니다.

 

컨트롤러 화면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잡는 방법 / 순서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사용하려는 컨트롤러의 L + R을 눌러 주십시오」 라는 안내문구가 보이는 화면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조이스틱의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하면 보시는 것처럼 컨트롤러를 정상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런 조이스틱을 최대 4대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위치와 조이스틱이 연결되면 맨 앞에 있는 4개의 LED는 1P / 2P / 3P / 4P를 알려주는 용도로 전환됩니다. 남은 배터리 잔량이 절대 아닙니다. 이건 스위치 정품 조이콘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첫번째로 등록 되었기에 1P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모든 버튼이 다 정상적으로 잘 눌림을 확인했습니다. 연결 상태가 매우 양호삼삼입니다. 굳이 정품 게임패드를 구매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버튼, +버튼, 홈버튼 모두 정상동작 합니다.

 

아미보 기능도 될까? (NFC)

아미보(Amiibo)란 NFC 기능을 사용한 닌텐도만의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젤다의 전설 경우 아미보 카드를 태그하여 게임상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갚아봐요 채무의 숲도 마찬가지로 아미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 중국산 짭콘도 NFC 기능을 지원하기에 아미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허접한데 기능은 정품 못지 않군요.

 

마무리

이 가격에 이 정도의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패드면 정말 괜찮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즐기신다면 이 조이스틱을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제품 링크를 남겨보겠습니다. 끝.

 

알리직구!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패드 (with PC까지)

 

US $22.5 25% OFF|Bluetooth Gamepad For Nintendo Switch Pro NS Pro Game joystick Wireless Controller For Switch PC with NFC 6 Ax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