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피규어 먼지 제거나 컴퓨터 내부 먼지 청소를 위해서 에어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 스프레이는 편리하고 구하기도 쉬우며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에어스프레이의 단점이 너무 명확합니다. 에어스프레이의 내용물은 수소화염화플루오린화탄소라는 물질을 사용합니다. 쉽게 말해서 에어컨 냉매죠. 공기중에서는 금방 기화되기 때문에 에어스프레이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냥 바람만 나오면 상관없는데 몇 번 흔들고 뿌리면 최초에는 내용물, 즉 덜 기화된 액체가 살짝 새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치이이익~ 뿌리면 바람 세기가 점점 줄어들지요. 그럼 또 다시 흔들어야 합니다. 흔들면 내부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한 여름에도 손이 제법 시릴 정도가 됩니다. 여름이면 문제 없습니다. 겨울이 문제죠. 겁나 차가워요. 냉매가 메인보드 단자 틈으로 세어 들어가면 그걸 또 말려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고장날 확률이 올라가지요. 그리고 얼룩이 남습니다. 이런 단점들 때문에 전기를 사용하는 에어스프레이를 찾아 헤메었습니다.

 

근데 컴퓨터 내부 청소하자고 커다란 펌프가 달린 에어 스프레이를 구매하는건 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공간을 차지하고 관리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비싸요. 그렇기에 혹시 이 세상 모든 제품이 왠만하면 다 있는 알리에서는 무선 방식의 소형 에어건을 판매하지는 않을까 싶었고 바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세상에나 마상에나! 역시 있군요. 뒤도 안 보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 제품을 받았습니다.

 

ATEnge 무선 에어건 이모저모

제조사는 ATEnge라고 하는 업체입니다. 이 녀석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 강도 : 최대 28M/s

●출력 : 40W

●배터리 : 6,000mAh / 18650 타입 / 2A

●USB 입력 : 10W 빠른 충전 지원 ( 5V / 2A )

●완충 시 연속 최소 30분 사용 가능

●모터 최대 회전속도 : 33,000 RPM

●손잡이 지름 : 약 4.5cm

●에어 통 : 약 7.8cm

●높이 : 약 18cm

●송풍구 길이 : 약 11cm

 

구성품입니다. 솔이 달린 송풍구 1개, 일반 송풍구 1개, USB 충전 케이블, 본체,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일반 송풍기를 앞쪽으로 바꿔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작동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방식이 있습니다. 근데 누르자마자 바람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계속 홀드 상태로 2~3초 정도 머물러야 이후에 모터가 돌아가며 작동합니다. 두번째 방식은 연속으로 두 번 클릭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전원을 끄는 방법도 동일하게 두번 연속 눌러주면 됩니다.

 

뒷부분에는 제품 스펙이 간략히 나와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바람 세기

이제 실질적으로 바람은 어느 정도 세게 나오는지 확인할 차례입니다. 동영상으로 담아내긴 했는데 육안으로 구별이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바람도 적당히 쎄게 나옵니다. 제 방에 있는 커튼이 구리면서 무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법 펄럭거리게 만듭니다. 거리를 꽤 두었음에두 말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손목 받침대도 절대 가벼운 재질이 아니란 말이죠? 근데 날려버릴 정도입니다. 너무 강려크하면 PC 내부에 있는 쿨러의 펜 날개가 동강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 먼지는 왠만하면 다 날려버립니다. 너무 강하다 싶으면 살짝 멀리서 쏘면 되고, 잘 떨어지지 않는 먼지가 있다 싶으면 바짝 붙여 쏴주면 됩니다. 또한 전기로 작동하는 방식이기에 처음에 에어스프레이의 단점 부분을 모두 커버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초반 구매비용이 에어스프레이 대비 비싸다는 것 정도겠군요. 근데 에어스프레이를 평생 구매하는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히 이거 하나를 구매해서 잘 사용하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물론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조건이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냉매를 사용하는 먼지제거제 보다는 압도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컴퓨터 및 키보드, 각종 가전 제품의 먼지 청소를 위해서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끝.

 

알리직구! ATEnge 무선 에어 더스터

 

US $52.19 42% OFF|ATEnge Cordless Air Duster Cordless for Computer Cleaning, Replacement for Compressed Air Cans, Rechargeable 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