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세번째 제작입니다. 뭔가 귀여운 고양이를 활용해서 오프닝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이 오프닝 소스를 사용하시는 대상은 고양이 관련 반려묘를 키우고 계시며 동시에 꾸준히 냥이들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만나보실까요?

 

인트로 미리보기

이런 영상입니다. 길이는 총 6초입니다. 텍스트 부분과 고양이 아이콘 부분을 수정하여 자신만의 오프닝 영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아래에 애펙 관련 파일을 압축해서 올려두었습니다. 다운로드 하셔서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003_고양이.zip
0.12MB

 

애프터이펙트를 실행하시고 Ctrl+O를 하여 프로젝트를 불러오시거나 압축을 풀면 003_cat.aep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셔도 됩니다.

 

편집 방법

이제 애프터이펙트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애펙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설명대로 따라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왼쪽의 소스 패널을 살펴보시면 가장 먼저 이렇게 두 개가 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소스 교체입니다.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컴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이라고 되어 있는 이름의 컴프 파일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쪽 레이어 패널에 원본 컴프 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라고 되어있는데 해당 이미지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 후 애펙으로 불러와서 쉐이프 레이어로 만든 것입니다. 따라서 이 소스를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양이든, 댕댕이든 원하는 것으로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꼭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jpg, png 등등의 이미지 포맷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크기변경 부분입니다. 방금 설명드린 부분과 동일합니다. 크기변경 컴프파일로 들어가보시면 원본이라는 컴프파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이어를 선택 후 키보드 단축키 S를 눌러보시면 Scale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기본값이 30%로 되어있으니 이 값을 설정하시어 원하는 크기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Main 컴프파일에서 마무리를 지을 차례입니다. 더블클릭해서 열어줍니다.

 

많은 레이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위에 있는 TEXT 레이어를 수정해줘야 합니다. 해당 레이어가 바로 텍스트 레이어입니다. 더블클릭하여 원하는 문구룰 입력합니다. 인디케이터 바의 위치를 빨간색인 텍스트 레이어 위에 올려야 미리보기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혹시 넣고자 하는 문구가 다소 길다면?! 이럴때는 텍스트 자체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 있고 백그라운드로 있는 네모 박스의 가로 사이즈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TEXT 레이어 바로 아래에 있는 텍스트배경 레이어를 수정하면 됩니다. 해당 레이어 선택 후 S키를 누르면 Scale 설정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노란색 표시가 되어 있는 크기 링크를 해제해준 다음 가로 크기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값이 X값, 두번째가 Y값입니다. X는 가로 크기, Y는 세로 크기입니다. 가로값 100%를 두 배 크기로 늘려봤습니다.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가로 크기가 기존의 두 배로 늘어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하기

기본적으로 Main 컴포지션 파일에서 Ctrl+M을 누르면 인코딩 가능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Render Queqe 라는 창이 열리면서 렌더링 옵션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Output To 부분을 클릭하여 Format 방식을 H.264의 MP4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이 포맷이 없다면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Adobe Media Encoder)에서 따로 불러와서 인코딩을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끝.

 

애프터이펙트 2020 H.264 렌더링 하는 방법은 결국 미디어 인코더 뿐인가?

 

애프터이펙트 2020 H.264 렌더링 하는 방법은 결국 미디어 인코더 뿐인가?

효과후에 (애프터이펙트) CS6에는 H.264 인코딩이 가능했습니다. H.264 포맷 방식의 최대 장점은 고화질이면서 동시에 동영상 용량을 대폭 줄인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로그램에서 렌더링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