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2020년 12월 1일에 친효스킨 2.2 버전을 업데이트 완료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몇 가지 오류 수정 및 새로운 커버 스킨 1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갤러리2 커버인데요, 기존 갤러리 커버의 다른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도 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스타일이었습니다. 바로 적용해 보았고 원래 계획대로 잘 나와줘서 무척이나 만족스러운 커버입니다. 이번 친효스킨 2.2 버전에서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러리2 커버 추가

이것이 갤러리2 커버 스타일입니다. 대표 이미지가 목록 박스 백그라운드 전체에 깔려있는건 기존 갤러리 커버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마우스를 올렸을 때 동작이 다릅니다. 보시는 것 처럼 목록 전체에 제목과 카테고리, 글 작성일이 커버됩니다. 백그라운드 이미지는 블루어 처리되고 그 위로 흰색 백그라운드가 덮입니다. 이런 스타일을 원하신 분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커버가 될 것입니다.

 

댓글 개수 표시 변경

지난 2.1 버전에서 댓글 스타일에 대한 색상 커스터마이징을 적용시켰습니다. 근데 댓글 표시 개수 부분이 조금 심심하더군요. 그래서 여기도 아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처럼 스타일을 변경해보면 어떨까 싶었고 바로 적용시켰습니다. 이게 훨씬 낫죠?

 

친효애드온 : 형광펜 모드 수정

기존 형광펜 모드에서는 투명도가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근데 이게 문제가 있었습니다. 형광펜 모드는 사실 단어나 짧은 문장에만 적용시키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근데 문단 전체를 두껍게 처리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런 경우 기존 형광펜 모드에서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백그라운드가 왼쪽 일부분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전면 수정했습니다. 투명도를 없애는 대신 글자 색상과 형광펜 색상을 따로 설정하도록 변경했습니다. 관련 스타일 코드도 간단하게 수정했습니다. 이제는 단어만 적용하든, 문장 전체를 적용하든 상관 없이 모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복붙방지 ON / OFF 스위치 추가

HTML 모드에서 수동으로 코드 수정을 해야만했던 이 부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제는 스킨편집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버튼 하나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Ctrl+C 및 Ctrl+V (복사 및 붙여넣기) 방지 기능과 마우스 우클릭 방지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마우스 우클릭 방지 기능도 이것과 중복됩니다. 단지 친효스킨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좀 더 막강합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 상태이니까 만약 필요가 없다면 이 기능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여도 이 기능이 켜있다면 해당 기능이 동작되는 상태이므로 Ctrl+C/V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이 기능을 꺼주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TOP버튼 ON / OFF 스위치 추가

의외로 TOP 버튼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TOP 버튼이 뭐냐구요?

 

바로 이 버튼입니다. 기본적으로 TOP 버튼을 제외한 위의 4개의 버튼은 TOP버튼 꾸러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스킨편집 페이지에서는 TOP버튼을 제외한 꾸러미들을 ON / 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TOP버튼까지 없애는 방법을 물어보시니 (엉엉) 피드백을 반영해야지 뭐 어떻하겠어요... (으헝!)

 

 그래서 이렇게 스킨편집 페이지에 TOP버튼을 ON / OFF 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스크롤을 내리면 나타나는 TOP버튼 관련 기능들을 모두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여러가지 짜잘한 오류나 스타일들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마무리

이제 진짜 더 이상 수정 할 게 없다고 생각되면 또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또 오류를 수정하면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과정이 있기에 친효스킨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 가능한 스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많을수록 다양한 사용 방법이 생겨나게되고 그러면서 동시에 직면하지 못했던 새로운 문제를 만납니다. 친효스킨을 사용하시고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드디어 친효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며서 커스텀하기 쉬운 스킨 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는 구석구석 삽입할 수 있으며 쉽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rgy0409.tistory.com

 

단! 댓글로 문의 하시기 전에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 이미 기본 설명에 대한 부분을 아주 상세히 적어두었습니다. 먼저 설명서를 충분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본문에 있는 내용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됩니다. 진짜 꼼꼼히 읽었는데도 못 찾거나 이해를 못 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때 질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했던 얘기 또 하고... 또 하는거 좋아하는 사람 아무도 없지 않겠습니까? 저 역시 사람인지라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러니 사용 설명서를 꼭 숙지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