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니 속이려면 제대로 속이던가... 뭐 이렇게 허접한 스팸 메일이 다 있죠?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서 Apple ID라는 닉네임으로부터 도착한 메일이 있다면 절대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완전 스펨입니다. "계정에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 라는 제목의 이 메일은 자신들의 해킹 계정으로 접속을 유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갈취하는 아주 코로나보다 더 못된 놈들입니다.

 

호기심에 일단 메일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근데 보낸 사람의 아이디가 완전 허접하기 그지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항상 이런 메일을 받으시면 절대 절대 가장 최초로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보낸사람의 메일 주소 입니다. 이걸 가장 먼저 체크를 해야 스펨 메일로부터 안전합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죠? 저게 어찌 애플 고객센터 공식 이메일이란 말입니까?

 

내용은 더 가관입니다. Apple Support 라고 오른쪽 상단에 마킹되어 있습니다. 아니... 진짜... 애플은 저딴 폰트 안 쓴다고요 이사람들아... 쫌 속이려면 그럴 듯 하게 최소 사과 로고라도 하나 박고 보내든가 말입니다. 너무 성의 없는거 아닙니까? 그리고 보내면 애플코리아에서 보내지, 이렇게 해외에서 직역해서 보내지 않는단 말입니다. "친애하는 고객," 은 얼어죽을 무슨 친애? 증말 얼탱이가 없습니다.

 

내용도 이상하죠? 애플 아이디를 무단으로 구매? 그리고 사용자 정보가 삭제? 삭제된 계정인데 비활성화를 한다고?! 이미 삭제되면 된거지 어떻게 비활성화를 한다는거지? 계정을 재사용하려면 계정이 있는지를 확인...?! 이게 뭔 소리? 딱 봐도 내용이 겁나 이상하지 않습니까? 버튼도 너무 촌스러워요. "가능한 빨리" 똥줄이 타나 봅니다. "얼른 저 버튼을 눌러 너의 계정을 고스란히 우리에게 받치라구!" 하는 소리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권리 보유" 라는 문장이 왜 이렇게 거슬리죠? 아무튼 이런 종류의 스팸 메일을 받았다면 답장을 보내줍시다. "Fuck you Asshole" 이라구요.

 

이렇게 말입니다.

 

만약 저게 정말 정말 사실이라면, 현재 사용중인 애플 기기에 알림창이 떴을 겁니다. 계정에 문제가 생겼다는 내용으로요. 하지만 지금 아이패드프로에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계정 상태도 정상이구요. 그러니 이런 스팸 메일을 받으시면 일단 당황하지 마시고 기기를 먼저 살펴봅니다. 그리고 냉혈 모드로 메일을 분석해야 합니다. 저 녀석들은 사용자의 당황스러움을 이용하는 거니까요. 스펨 메일 보내는 사람들 다 코로나 걸려서 사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