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을 살펴보니 LED가 들어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근데 분명 어제 완충을 해 놓았을텐데 벌써 한 칸만 표시가 되는 겁니다. 이상하다 싶었고 혹시 접촉 불량으로 제대로 충전이 안 되었나 싶어서 다시 확인해보니 그대로 하나의 LED에만 불이 들어와 있는겁니다. 순간 모자란 지식으로 "아 역시 중고는 중고인건가..." 싶었고 그래도 혹시 몰라서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검색해봤는데 다행히 배터리가 부족한 탓에 LED가 하나만 표시가 된게 아니더군요. 역시 사람은 많이 알아야 합니다.


조이콘 LED 표시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조이콘 오른쪽 컨트롤러 입니다. 보시면 이렇게 LED가 하나밖에 안 들어와 있습니다.


왼쪽 컨트롤러 입니다. 두 개만 들어와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상했습니다. 둘 다 동시에 충전했는데 하나는 한칸이고 다른 하나는 두 칸이다?! 만약 동시 충전이 되었다면 LED 표시 개수도 동일해야 할 겁니다. 서로 배터리 용량이 다르지 않는 한 말입니다. 알고보니까 이건 배터리 잔량 표시가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락실의 1P, 2P 같은 개념인 것 입니다. 즉 오른쪽 컨트롤러가 1Player여서 한 개만 표시가 된 것이고, 왼쪽 컨트롤러는 2Player여서 두개의 LED가 표시 된 것 입니다. 이것도 모르고 합리적인 의심만 했었네요. (머쓱)


그러면 조이콘 배터리 잔량 확인은 어떻게?

어렵지 않습니다. 오른쪽 조이콘의 홈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에 보이는 조이콘 컨트롤러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컨트롤러 상태가 나옵니다. 여기에도 보시면 LED 표시등이 1P, 2P로 나오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이콘 그림 아래에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어있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번거로워도 이렇게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