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애프터이펙트는 스크립트 기반의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존재합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료 플러그인 중 정말 유명한 Saber (세이버) 라고 하는 녀석을 소개합니다. Video Copilot (비디오 코파일럿) 이라고 하는 회사에서 내놓은 무료 플러그인인데 정말 좋은 플러그인 입니다. 애펙을 설치하면 필수로 따라서 세팅하는 플러그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설치 과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세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비디오 코파일럿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메뉴 중 TUTORIALS로 들어갑니다.


튜토리얼 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FREE PLUG-INS 메뉴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Saver Plug-in으로 들어갑니다. 혹시 이 회사의 다른 플러그인도 궁금하시면 세이버 말고도 FX 콘솔이나 슈어타겟2 등등의 기타 무료 플러그인도 있으니 한번 튜토리얼 미리보기를 살펴보시고 마음에 들면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세이버 플러그인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특별한게 없습니다. Next를 누릅니다.


이 과정에서는 보편적으로 현재 설치되어 있는 자신의 애프터이펙트 버전을 자동 감지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선택되어집니다. 이상 없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설치될 경로가 나옵니다. 어차피 수정 할 수도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설치가 진행될 겁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애펙을 실행하시고 설치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살펴봅니다.


애프터이펙트에서 확인해보기

애프터이펙트 실행 후 이펙트 패널에서 Saber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방금 설치한 Video Copilot 회사의 Saber 이펙트가 검색될 것 입니다. 만약 이게 안 나온다면 현재 애펙 버전이 맞지 않거나 설치 도중 오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이버 이펙트는 오브젝트의 마스크를 인식하여 테두리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마스크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 후 그대로 해당 오브젝트에 드래그해서 Fx를 적용시켜주면 됩니다. 나머지 디테일한 설정은 왼쪽의 이팩트 옵션 패널에서 이것 저것 수정해가면서 조절하면 됩니다.


이것을 기본 베이스로하여 지옥의 포털을 만들어보고 싶어졌습니다. 포토샵도 그렇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밋밋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효과들과 더불어 사용한다면 분명 개성 넘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이버 플러그의 사용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추가로 읽어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