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토요일마다 진행하는 모임이 있는데 밴드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네이버 SNS 플랫폼 중 하나인 밴드(Band) 입니다. 국내는 카톡이 강세지만 밴드도 아직 많은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설치해서 들어가봤는데 거의 초창기 때 가입해 두었던 모임이 두 개가 있더군요. 어차피 회원들도 없어서 탈퇴를 진행해야 했는데 어디가서 탈퇴를 해야 좋을지 모르겠더군요. 이것 저것 메뉴를 터치해가면서 겨우 찾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바로 가셔서 밴드 탈퇴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밴드에 접속합니다. 보통은 앱으로 많이들 하시니까 어플리케이션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1번 부분입니다. 그러면 2번의 설정이 보일겁니다. 2번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는 3번의 밴드별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밴드별 알림 항목에는 활동하지 않아서 탈퇴를 원하는 밴드명이 있을 겁니다. 탈퇴하고자 하는 밴드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맨 아래 쪽에 밴드 탈퇴하기 메뉴가 보일겁니다. 빨간색 글씨로 써있습니다.


밴드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하니까 가지말라고 징징대는 메세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 필요없으니 이 밴드 탈퇴하기를 진행합니다. 그러면 또 한번 발목을 붙잡습니다. 진정하시고 딱 한번만 다시 생각해 달라고 하는군요. 돌이킬 수 없답니다. 지나간 추억들이 모두 사라진답니다. 당연히 필요 없으니 이 밴드에서 탈퇴하겠습니다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완전히 탈퇴를 합니다. 이제 불필요한 밴드 모임으로부터 여러분들은 자유로움을 되찾았습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