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엔진 때문에 알게된 플랫폼 입니다. 언리얼엔진을 완전 잘 다루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펙트 정도는 아주 조금 다룰 수 있는 수준이에요. 이걸로 또 약간의 수익도 벌기도 하구요. 이번달에 모션그래픽을 마스터하기위해 학원을 끊었는데 이유는 바로 언리얼엔진 때문입니다. 2D 이펙트의 달인이 되어 평소 목표로 하고 있던것들을 만들고 싶은게 있었거든요. 아무튼! TMI는 집어치우고 여러분들은 무료게임 때문에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거니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에픽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설치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에픽게임즈 받기 버튼을 눌러서 런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은 딱히 중요한게 없어서 생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Epic Games Launcher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겁니다. 바로 실행합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다운로드 받기

에픽게임즈 런처를 실행하고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왼쪽의 카테고리 중 스토어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무료 게임 항목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골라 받지 마시고 그냥 무조건 무료게임은 싹 다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저희집 컴퓨터는 용량이 작아서 다 설치를 할 수 없어요!"


괜찮습니다. 설치가 아닌 일단 구매만 해놓는 과정이니까요. 저 역시도 무조건 설치를 다 하지 않습니다. 그냥 무료 기간에 주문만 완료해 놓는 겁니다.


무료 게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받기 버튼이 있을겁니다. 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주문하기 버튼이 보일겁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 있는 "여기를 클릭하여....어쩌구~" 에 대한 항목 체크사항이 있는데 이것은 해당 게임사에서 에픽게임즈 이메일(아이디)를 활용하여 정보수집을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굳이 꼭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 아니라면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문하기를 진행하면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잠시 뒤 화면이 바뀌며 보유함으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무료기간이 끝나도 이 게임은 언제든지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설치 및 실행 위치

에픽게임즈 런처의 왼쪽 카테고리 중 라이브러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가시면 그동안 공짜로 주문해 두었던 게임들 목록이 있습니다. 아직 설치가 되지 않은 게임들은 흑백 그레이스케일 썸네일로 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게임은 컬러풀한 썸네일로 표시되어 있구요. 또한 게임명 아래에 보시면 설치가 아직 안 된 게임은 설치라고 나와 있고, 설치가 완료된 게임은 실행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 TMI지만 저 림보라고 하는 게임은 원래 썸네일이 그레이스케일 입니다. 그래서 마치 설치되지 않은 것 처럼 표시되어 있을 뿐 입니다.


설치된 게임에는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오류가 없는지 검사하거나, 바탕화면에 해당 게임에 대한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거나, 동기화를 하거나, 클라우드에 저장되는걸 활성화 하거나, 자동 업데이트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제거도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게임 버전도 확인 가능 합니다. 이 부분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니까 꼭 알아두시면 편리할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