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5일째 실천 중 입니다. 오늘도 아침 6시쯤 기상 후 5천보 이상 걷기 미션을 완료 했습니다. 아침 기온은 약 영하 1도였으며 날씨는 구름 많음, 미세먼지는 보통, 초미세먼지는 나쁨이었습니다. 아직 체중계가 도착을 안 해서 몸무게는 측정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왠지 살짝 기대를 해봅니다. (분명 약간은 빠진 느낌이 든단 말이지...)
전날 야식
먹지 않았습니다.
16시간 공복
지켜냈습니다. 헉헉...
걷기 기록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BB6168 운동화 입니다. 정말 편해요. 해외여행이 두렵지 않습니다. 이제 발 아플 일이 없어요!
오전 6시가 한참 지나니까 겨우 밝아지기 시작합니다. 새벽 공기가 무척 찹니다.
6,098 걸음을 완료 했습니다. 약 5km 정도 걸었고, 운동 시간은 약 52분 정도 되는군요. 평균 속도는 5.78 이고 소모된 칼로리는 약 237kcal 이며 48g의 지방을 소모했습니다.
기억나는 영어
1. Get out of here! : 보통은 나가라는 뜻으로 알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이런 뜻으로도 쓰입니다. "에이~" "뻥 치시네~!" "웃기고 있네!" 등등등...
2. Magic Word : 미국 문화와 관련된 단어 입니다. 보통 어릴때 저거 줘! 저거 줘! 하고 때를 쓰는 아이들이 많잖아요? 미국 애들도 마찬가지... "Give me that!" 하고 때를 쓰면 부모님이, "What's the Magic word~?" 하고 물어본답니다. 그러면 아이는 곰곰히 생각하고나서 "Please~" 하고 대답한다고 하죠. 부모님은 아이에게 "please"의 공손함을 가르치기 위해서 Magic Word 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아이 입장에서의 Magic Word는 말 그대로 이 마법의 단어를 이야기해야 자신이 원하는걸 얻을 수 있다는 개념인 것 입니다. 매직 워드는 한국식으로 표현하자면 "주세요~ 해야지?" 와 비슷한 맥락인 것 입니다.
연속 5일째 걷기운동 + 간헐적 단식은 무사히 완료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