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이 글은 지금 받자마자 내용을 확인해보고 요약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리는 글이 될 것입니다. 바라고 바라던 정책이었는데 드디어 적용되네요. 적용 날짜는 2019년 9월부터 시작됩니다. 그럼 어떤 내용들이 변경된 것인지 알아봅시다.


변경되는 내용

크게 세가지 부분입니다. 아래는 이메일로 도착한 본문을 그대로 복사해서 다시 붙여놓은 내용 입니다. 아직 못 읽으셨다면 혹은 이제 막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필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Google의 게시자 제품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콘텐츠의 유형을 설명하는 Google 게시자 정책. 불법 콘텐츠, 아동 성적 학대 및 소아성애물, 음란한 콘텐츠, 가족 콘텐츠에 포함된 성인 대상 주제의 내용, 지적 재산권 남용, 멸종위기 동식물, 위험하거나 경멸적인 콘텐츠, 부정 행위 조장,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악성 또는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 국제 매매혼 알선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제한된 광고 소스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유형을 설명하는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 성적인 콘텐츠, 충격적인 콘텐츠, 폭발물, 총기, 총기 부품 및 관련 제품, 기타 무기류, 담배, 기분전환용 약물, 주류 판매 및 오용, 온라인 도박, 처방의약품, 승인되지 않는 의약품 및 보충식품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Google Ads(이전의 애드워즈)에서는 앞으로도 이러한 제한된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광고 제품의 광고만 게재되거나 게시자와 광고주 간의 직접 거래를 통해서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 두가지가 핵심 내용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제 청소년 및 아동에게 유해한 콘텐츠는 모두 정책에 위반되는것으로 간주한다는 뜻 입니다. 아주 바래왔던 내용입니다.


사실 구글 애드센스는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에 대해 정책위반으로 정의해 단속을 해 왔지만 기준이 모호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댓글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의 티스토리를 꼭 한번씩 들어가봅니다. 어떤 콘텐츠를 가진 블로그인지 궁금하기 때문이지요. 그 중에서는 여자 연예인들 17~19금 움짤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런 분들이 이제 적신호가 들어온 샘 입니다. 빨리 콘텐츠를 바꾸지 않으면 영구정지 먹습니다.


내 이익만 생각하지 말자

현재까지는 블로그를 열람하는데 있어서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이 글 또한 미성년자들이 볼 수 있는 글 입니다. 여러분들이 작성하는 모든 글들에는 연령 제한을 걸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때문에 모두에게 이로운 내용을 담은 글들을 제작하고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방문자에 눈이 멀어, 돈독이 올라서 미성년자들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자극적인 콘텐츠를 올리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우리는 성인 입니다. 나이만 찼다고 성인입니까? 생각을 그래도 깊게 할 수 있고, 타인을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성인입니다. 성인으로서 내 이익만 추구하지 맙시다. 나는 이런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주변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그런 티스토리 블로거가 되도록 합시다.


이미 유튜브에서는 변화의 물결이 일렁이기 시작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카테고리 중 하나가 바로 "아동 콘텐츠" 입니다. 얼마전 뉴스에서도 어린이 유튜버가 빌딩을 샀다는 뉴스를 보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막강한 콘텐츠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 어린이들을 이용해서 단지 돈벌이로만 생각하고 악용하는 사례들도 많습니다. 언제나 사람이 몰리면 문제가 터지기 마련이고, 유튜브 애드센스팀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아동 보호라는 슬로건을 앞세워서 콘텐츠 단속을 강화하기로 정했습니다.


유튜브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 게시하는 애드센스의 수익은 별개이긴 하지만 이 둘 모두 어차피 구글에서 관리하는 것! 유튜브에서 이미 이런 내용으로 적용을 시작했으니 언젠가 티스토리에도 분명 적용되겠거니 싶었는데 생각보다 일정이 빨랐네요. 바라던 정책이었고 꼭 적용되었으면 싶었는데 마침내 티스토리용 애드센스에도 이런 아동 보호 정책이 적용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 우리 모두 클린하고 건강한 콘텐츠를 만들어 갑시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봅시다. 방문자수를 올리는것만 생각하면 답이 없습니다. 좋은 콘텐츠가 많으면 방문자가 알아서 올라갈 것 입니다. 그리고 그 방문자는 결코 쉽게 줄어들지 않게 됩니다. 이유는 이 블로그에는 좋은 정보가 많다는걸 인식하게 되는 순간 그 방문자는 북마크 (즐겨찾기) 를 해서 방문하게 되기 때문이죠. 내 블로그가 점점 북마크되는 횟수가 늘어나는 큰 원동력은 "좋은 콘텐츠" 밖에 없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다른 블로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내용이어야 하구요. 동시에 이 콘텐츠는 아동에게 악영향을 주는 콘텐츠가 절대 아니어야 하겠습니다. 너무 급하게 운영하려 하지 마시고 천천히 취미삼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