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랜만에 제휴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XIDU 라고 하는 회사인데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된 곳 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이렇게 IT 관련 블로거 분들에게 따로 연락하여 홍보를 맡기고 있는 듯 합니다.


XIDU 사는 국제 품질 표준을 준수하고 2017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 회사 입니다. 본사는 중국 선전(Shenzhen)에 있으며 총 면적 2,000m2 이며 3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큰 회사입니다. 또한 전세계 15개국 이상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글로벌 회사 입니다. 라고 소개를 받았습니다. 이제 한국에도 슬슬 입지를 퍼뜨리려고 준비를 하는 듯 합니다. 주력 상품군은 노트북과 태블릿PC 입니다. 주요 판매 사이트는 아마존과 본사 홈페이지 입니다. 본문 아래에 사이트를 남겨놓을테니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이 360도 돌아가는 노트북. 대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확실히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가격대가 생각보다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구매자들로부터 받은 평균 평점을 보니 대체로 4점 이상으로 높은 편 입니다. 삼성 노트북 펜S처럼 터치스크린도 되면서 디스플레이가 360도로 돌아가는 제품도 있군요.


가격대가 대체로 저렴하니 프로세서가 의심되는데 역시나 사양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아톰이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도 데스크톱 프로세서에 비해서는 월등히 사양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런 노트북으로는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구동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예전에 큐브 믹스 플러스라고 하는 태블릿PC를 사용했을 때, 동영상 인코딩을 진행하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거기에 장착되어있던 프로세서가 인텔 코어M 시리즈였어요. CPU가 열일을 하니까 태블릿이 엄청 뜨거워지죠.



프리젠테이션에 좋은 XUDI 태블릿PC 겸 노트북 모델. 인기가 높다.


딱 이런 용도는 프리젠테이션, 웹문서작업, 오피스 등등의 사무용에 아주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화면도 11.6인치로 아이패드프로 12.9 인치의 크기 정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레포트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FHD 해상도를 지원하므로 고화질의 영상도 또렷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볍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 대학생 분들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소형 노트북들의 대부분은 저장 스토리지가 작다는 것 입니다. 근데 걱정할것이 없는게 어차피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건 생각보다 별거 없으며, 부족한 부분은 마이크로SD와 외장스토리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라면 일단 OS를 제외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 PDF 편집기 정도가 될 것 같군요.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고사양 용도의 사용 보다는 문서 작성 및 인강 용도가 적합하다고 나와있네요. 앞으로 XIDU사에서 올라오는 핫딜 정보나 괜찮은 제품군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