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도 최근에 알게된 사실입니다. 로그인 아이디는 변경이 안될 줄 알았는데 되는군요. 이게 무한정 변경이 가능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최소 1회 한정에서는 변경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는 변경이 어렵지만 로그인할때 필요한 이메일 형식의 아이디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당연히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계정관리 메뉴가 보일 것 입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자신의 계정 관리 화면으로 넘어오면 왼쪽 카테고리의 보안 카테고리에 있는 아이디 변경하기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현재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현재 아이디가 나옵니다. 맞는지 확인 한번 해주시고, 아래에 변경하고자 하는 새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고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디는 이메일 형식인 것 잊지 마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구글 지메일(Gmail)을 추천합니다.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변경하기 버튼을 누르면 방금 입력한 새 아이디로 메일이 하나 전송되었다는 안내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메일로 변경하는 것 이므로 이렇게 지메일로 들어왔습니다. 티스토리로부터 새로운 메일이 하나 도착했음을 확인했고, 들어가보니 이렇게 아이디 변경 내용과 버튼이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아이디 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입니다. 기존의 티스토리 로그인 상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제 변경된 티스토리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