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백업용 하드디스크 4TB] 드디어 샀다! 3.5인치 히타치 4TB 7200RPM HDD



최근에 제가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려 한다고 했던 포스팅 기억하시나요???

결국, 하나 구매를 하고 말았는데요~!


다름아닌, 4TB 짜리로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당~! 흐흐흐...




오늘 도착한, 따끈 따끈~ 히타치 하드디스크~!

뾱뾱이 포장으로 안전하게도 보관을 해서 보내주셨군요~!





제가 히타치 하드디스크를 고른 이유는 다름아닌....3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1. 타사 하드디스크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남

2. A/S 기간이 가장 길다! (무상 3년)

3. 명성





이렇게 세가지 인데요~!


7200RPM 이면서, 4TB 짜리 하드디스크를 알아보니...가격대가 대체적으로 10만원 후반이나 20만원 초반대로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은 그렇다 치고...A/S 기간이 1년 혹은 2년 밖에 안되었어요.


히타치는 이 모든 부분을 만족시켜 주더라구요^^;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구요~!


뭐..중요한건 하드니까~ 흐흐흐...

빨리 개봉을 해 보도록 할까용????





요즘 하드는 기본 AF 방식~!

어드벤스드 포맷 이라는 이 방식은, 기존 하드디스크가 쓰는 공간을 약 11% 정도 증가시켜 주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용량이 크다보니....두께가 슬림하진 않더라구요^^;

뭐...어차피 본채안에 넣고 장착해서 쓸거니까 중요한 건 아니죠~!





하드디스크의 회로 이구요~!





참고로, 히타치는 이곳, 래안텍에서 정식 수입을 하고 AS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스티커를 붙여야 합니다.


스티처는 박스 밖에 붙여 있구요~ 저기 가운데 부분을 조심스레 때고나서,





이렇게 하드디스크에 붙입니다^^

그러면, 나중에 문제가 있더라도 얼마든지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백업을 하고나서 기존 하드디스크는 빼낼 생각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하드가 오늘 새로도착한 히타치 4TB 하드 이구요,

그 밑에 먼지가 쌓인 하드는...기존 2TB 씨게이트 하드 입니다.


하드전체 내용을 복사하는데...대략 1.9TB 정도 옮기는데....지금 5시간이 넘어가는데...이제 겨우 끝을 보이기 시작했어요...ㅠ_ㅠ


그래도 이정도면 빠른 편이죠~! ㅎㅎㅎ;





자, 4TB 하드디스크 맞지요잉? ㅎㅎㅎ




참고로, 윈도우XP는 3TB 이상의 하드디스크는 인식을 못하구요,

3TB 이상의 하드디스크는 모두 MBR 방식이 아닌, GTP방식으로 디스크를 구성해 줘야 합니다.


GPT 방식은, 윈도우비스타 이후부터 적용이 된 기술 입니다.




어쨌거나, 복사도 잘 되고~! ㅎㅎㅎ 만족스럽습니다.

데이터 전송도 빠르구요~!


이제 용량이 두 배 커졌으니~!

영화나 용량 큰 게임을 이것저것 많이 받아도 끄떡 없겠군요! 으하하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