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일본 여행을 또 갑니다. 사랑하는 여친느님과 "교토"로 7박 8일 떠납니다. 너무나 신나고 즐겁습니다. 이번에는 노트북을 들고가서 제대로 하루하루 느낀 감정들을 그대로 블로그 글로 옮기려고 합니다. 일본 교토의 감성이 고스란히 포스팅 속에 녹아들어 있을 것 입니다. 음식도 정말 많이 먹을꺼구요! 기대하세요!
먼저, 여행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교통에 대한 부분을 담으려고 합니다. 제 거주 도시는 대전입니다. 대전에서 김해공항까지 한번에 가는 직행버스는 있습니다. 복합터미널에서 김해공항까지 가는 고속버스를 탑승하면 되지만, 제가 장이(?) 예민해서 만약 달리는 버스에서 큰일이 발생하는 순간 저는 아마 지역신문과 뉴스에 고속버스 똥싸개남으로 뜰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버스는 짧은 거리 이동이 아닌 이상 탑승하지 않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못타는 거죠. (절망)
그래서 이번에도 지난 오사카 여행때와 마찬가지로 코레일을 이용해서 김해공항까지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번과는 조금 다릅니다. 과거 일본 오사카 여행때는 부산역까지 갔다면 이제는 구포역까지만 KTX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구포역에서 다시 부산 지하철을 이용해서 김해공항까지 가는 코스 입니다.
먼저, 코레일로 KTX를 예약하기
출처: 코레일 예약페이지
저는 김해공항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데, 피치항공을 이용합니다. 피치항공은 꼭 오후 4시 비행기 하나만 있구요. 또한 국제선의 경우는 적어도 출국 2시간 전에는 탑승 수속을 마무리 해야 합니다. 김해공항에서 점심 식사도 해야 하니 오전 10:50 KTX가 딱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냅따 예약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위의 KTX 시간표는 대전에서 출발하는 시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이후에 보신다면 시간이 변경되었을수도 있으니 꼭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구포역 도착 후, 부산 지하철로 김해공항까지 이동하기
제가 본 코스 중 가장 확실하고 빠른 수단은 역시 지하철 입니다. 버스도 있는데 어디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해서, 또 어디서 내리는지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좀 많아서 현지인이 아닌 이상은 버스는 비추입니다. 게다가 도로위 신호 교통량에 따라 밀릴수도 있고, 도로에 사고가 있으면 시간은 더욱 연체될지도 모르는 위험부담이 있으니 저는 왠만하면 지하철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지도로 알아본 코스는 바로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딱 한번 환승해서 김해국제공항까지 가는 코스 입니다. 깔끔하지 않습니까? 구포역에서 어디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KTX 경부선에서 부산 지하철로 짧게 이동 후, 바로 지하철 코스를 이용하면 끝! 간단합니다. 그리고 김해공항에 도착해서 나머지 수속절차만 밟으면 출국 준비는 끝이 납니다.
사진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제부터 실제 가는 코스를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대전역에서 구포역까지는 그냥 열차 하나만 타면 가니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구포역 (경부선) 에 도착하시면 이정표를보시고 이렇게 도시철도 타는곳을 항해 나아가시면 됩니다.
출구대로 나가면 구포역 광장(?)으로 나오시게 될 겁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저 앞에 육교가 도시철도 타는 곳으로 가는 길 입니다.
좀 더 앞으로 가보시면 지금 사진에는 글씨가 잘 안보이지만 구포역이라고 써있어요. 그리고 육교에는 도시철도 타는 곳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대로 화살표 방향대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구포역 글씨가 좀 더 선명하게 보여서 한번 더 재촬영 했습니다. 그나저나 미세먼지 심각하지 않습니까?
이제 저기 화살표 방향대로 에스컬레이터를 타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타는 곳 방향은 "대저" 를 향하여 가는 방향으로 탑승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번 더 환승을 해야 하는데 대저역이 마지막 종착지 입니다. 대저에서 공항 가는 지하철로 환승하는 것 입니다. 이 노선은 부산 3호선 입니다.
현재 구포역이며 방향은 강서구청 방향입니다. 종점이 대저역 이구요.
대저역에서 내려서 부산김해경전철로 환승합니다. 보시면 이정표에 김해국제공항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공항 가시는 분들이 아무래도 많기 때문에 이렇게 대문짝만하게 이정표가 적혀 있습니다.
참고로 부산김해경전철은 모노레일 입니다. 사상 방향의 모노레일을 탑승하시면 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렇게 김해국제공항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김해공항 가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그럼 무사히 김해공항까지 도착하시기를 바라겠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