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마 이 장치가 잡히지 않는건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 제품군일 것 입니다. 그 중에서 저의 경험은 HP 파빌리온 제품에서 이런 증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사실 특별히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냥 두면 찝찝하므로 왠만하면 제대로 드라이버를 잡아주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겠습니다.


이 장치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습니다. 이미 윈도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떤 분들은 인텔 스마트 테크놀로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는 이 방법은 맞지 않았습니다. (물론 해결되는 노트북 제품군도 있음) HP 파빌리온의 경우는 이렇게 해결합니다.


Microsoft ACPI-Compliant System Driver 설치


먼저 알 수 없는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이 바로 보이실텐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서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여기에서는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R) 항목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L)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일반 하드웨어 종류 목록이 나옵니다. 밑으로 쭈욱 내려가다 보시면 HP Application Driver 라고 하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그걸 선택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에 해당 모델 드라이버가 있을 겁니다. 이 드라이버는 윈도우의 디지털 서명이 된 것으로 별도의 경고창 조차 뜨지 않습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세팅이 되고 잠시 뒤에 완벽하게 설치가 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