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세컨드폰으로 사용하는 우레폰이 어느날부터 구글플레이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실행만 하면 "Google Play 스토어이(가) 계속 중단됨" 이라고 뜹니다. 왜 그런건지는 알고싶지 않고, 그냥 해결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럴 때는 역시 초기화가 답입니다.


초기화는 스마트폰 공장초기화가 아닌, 구글플레이만 잠시 초기 상태로 만든 다음 업데이트를 다시 진행하여 최신 버전으로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과정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안드로이드앱이 실행되지 않을 때에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구글플레이로부터 따로 받은 앱의 경우는 삭제 후 재설치를 통한 방법을 쓰시면 되지만, 안드로이드 기본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대부분 다 해결이 됩니다. 만약 이 방법도 통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롬파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일 수 있으니, 이럴때는 공장초기화가 답일수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어플리케이션 초기화 방법


구글플레이가 실행조차 되지 않으니 답답하시겠지만 침착하게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카테고리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구글플레이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찾습니다. 들어가시면 강제종료 버튼과 사용 안함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강제종료를 먼저 눌러주시고 그 다음에 사용 안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안함을 터치하면 "이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꾸시겠습니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구글플레이 경고창이 뜹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시고 재부팅 합니다.




재부팅 완료 후 다시 구글플레이 앱을 실행하시면 "Google Play을(를) 사용하면 Google Play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주저없이 동의를 누릅니다. 그리고나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죠?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즐기도록 합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