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샤오미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일부 모델에서는 동작되지 않거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이 방법을 통해서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너무 느려졌을 때, 중고폰으로 판매하고자 할 때, 벽돌이 되었을 때 등등 공장초기화는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공장 초기화 방법에 대한 내용만 다룹니다. 공초 후 펌웨어를 다운로드해서 PC를 통해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습니다. 부팅이 잘 되는 상태라면 이 방법으로 공장초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먼저 여러분들의 샤오미 디바이스의 설정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추가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공장초기화
참고로 공장 초기화를 하기전에 혹시 샤오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인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초 이후에 락에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계정에는 기기 분실 시 데이터 보호 차원에서 락을 걸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으로 얼마든지(?) 풀 수 있지만, 만약 기존 샤오미폰을 중고로 파는게 목적이시라면 꼭 미계정을 해제하시고 공초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버튼으로 공장초기화 진행하는 방법
이 방법은 무한 재부팅에 걸리거나, 부팅이 너무 느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므로 백업은 평소에 꼭 수시로 진행하도록 합시다.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들, 카카오톡 혹은 문자 등은 하루에 한번씩은 백업을 진행해 주세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2. 전원버튼 + 볼륨상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3. 진동이 울리면 전원버튼은 손을 뗍니다.
4. 화면이 켜지면 볼륨상 버튼도 손을 뗍니다.
그러면 미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메뉴는 3개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볼륨 버튼으로 메뉴항목을 이동할 수 있고, 전원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Wipe Date 로 들어갑니다.
Wipe All Data 를 선택합니다.
Confirm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완료가 되면 초록색 글씨로 Data wiped Successfully 라고 뜹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의 공장초기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샤오미폰이 무사히 정상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응원합니다. 저도 벽돌모드로 고생한적도 있었고, 무한재부팅 현상도 경험해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픔은 잠시 입니다. 데이터는 과감히 포기하십시오! 일단 기기가 정상 작동을 하는게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울음) 이 글이 부디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