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열심히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가끔 한글이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때가 있는데 예전에 GTA5 때, 한글이 입력 안되던 원인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해보니까 역시 같은 이유였습니다. 토치라이트2 한글 입력 안되는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아무래도 외국계 게임이다보니, 국내로 오면서 키보드 버그가 발생하는 듯 합니다.


원인은 바로 한글과 관련된 키보드가 2개 이상 설치가 되어 있어서 서로 충돌이 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컴퓨터는 한글 2018을 설치하고 나니까 한국어 키보드가 두개가 되었고 하나는 우리가 잘 아는 Microsoft 입력기 키보드와, 또 다른 하나는 한컴 입력기 라고 하는 키보드가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한컴 입력기를 지워버리면 됩니다. 한번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1 : 윈도우10 불필요한 입력기 삭제(제거) 방법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입니다.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갑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지역 및 언어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내용이 바뀌고, 여기에서 기본 설정 언어에서 한국어가 추가되어 있을텐데 눌러보시면 옵션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우리가 사용해야 할 키보드는 마소 입력기 이므로 나머지 불필요한 입력기는 삭제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재부팅 하시면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한글 입력이 정상적으로 될 것입니다.


방법2 : Ctrl + Shift 를 사용해서 입력기를 선택하자

급한대로 한글 입력을 하려면 이 방법이 있습니다. Ctrl + Shift는 입력기를 선택하는 단축키 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채팅을 활성화 하시고, 단축키를 눌러보시고 다시 한영전환키를 눌러보세요. 한글입력이 잘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입력기가 몇개가 있는지 모르는 상태이므로 한번씩 단축키를 눌러가며 한글 입력이 잘 되는지 테스트해봐야 합니다. 만약 단축키입력 세번만에 한글 입력에 성공했다면 지금 불필요한 입력기가 두개나 설치되어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하지만, 세번째 순서가 Microsoft 입력기라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방법1번을 써서 불필요한 입력기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