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현재 근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책이 생각보다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책을 검색해보면 꽤 많은 분들이 리뷰를 작성해 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이것을 발판삼아 앞으로 더욱 도약하는 그런 블로거가 되고 싶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은 레이아웃 구상 중 입니다. 사실 레이아웃은 쉽게 하는데 문제는, 각 치환자마다 스타일을 만들어 주는 부분이 가장 걸립니다. 이 부분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도 제대로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서 좀 난감한 부분입니다. 아니면 제가 아직은 못알아먹는 것일수도 있으니, 열심히 틈나는대로 배우고 적용시킬 예정 입니다. 친절한효자손 반응형 스킨의 방향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현재 스킨 이름은 제 닉네임을 줄여서 "친효스킨" 이라고 하려고 합니다.

2. 최대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으려 합니다.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3. 사이드바는 유동성있게 만들려고 합니다. 왼쪽에 배치할수도 있고 오른쪽에 배치할수도 있게 구성하려고 합니다. (기본은 왼쪽)

4. 사이드바에 추가 확장 모듈을 손 쉽게 만들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친효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요청에 의해서 추가가 될 수도, 삭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애드센스를 손쉽게 입력하게끔 만들려고 합니다. (최대한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해보려 합니다.)

6. 디자인보다는 기능에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 어차피 가장 중요한건 콘텐츠니까요. 그러나 절대로 가독성을 해치는 설계는 하지 않을 것 입니다.


현재 이 정도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정해진건 아니고 최대한 이 여섯가지 방향대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태블릿에서도, PC에서도 가장 빠른 반응형 스킨을 만들고 싶습니다. 특히 PC 환경에서 가독성을 떨어뜨리지 않는 그런 스킨을 만들고 싶습니다.


레이아웃만 대충 잡아놓은 상태 입니다. header 영역은 고정형으로 만들 예정이며, 지금 대략적으로 구성한 레이아웃 보다는 더 얇게 만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콘 모양의 어썸폰트들을 많이 활용할 예정 입니다. 지금 생각하는건 브라우저와 (크롬 기준)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header와 footer를 제외한 container가 왼쪽에 딱 붙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해보건데 대부분 스킨들이 중앙정렬이 되어 있는데 이런 스타일이 너무 많아서 Square 같은 디자인의 반응형 스킨을 원했습니다. 어떻게보면 Square를 닮은 디자인으로 탄생될 것 같아보이네요. 아무튼 멋지게 만들어 볼 예정 입니다. 예상 제작완료는 2019년 2월이 될 듯 합니다.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나 여러가지 참고가 될 만한 내용들을 알고계신다면 주저마시고 댓글로 남겨주세요. 100% 반영할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참고할건 응용해서 적용해 보겠습니다. 끝.


결국 완성했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