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그동안 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는지 참으로 후회스럽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사용하기 좋은 것을 내버려두고 있었던걸까요? 아는만큼 세상살이는 편해집니다. 삼성 단말기를 사용하시거나 국내 정식 출시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이 기능을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단말기의 경우, T머니에서 지원을 못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해외단말기를 두개 정도 가지고 있는데 둘 다 도전해봤지만 인식을 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죠. 이 부분은 커뮤니티에서도 뜨거운 토론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뾰족한 방법은 없는 모양입니다. 아무튼 본문에서는 국내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8 입니다.




먼저 삼성페이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자세한 항목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교통카드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티머니나 캐시비 교통카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T머니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결제방식을 후불로 진행하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한 만큼만 청구가 되는 방식이죠. 후불을 선택하시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소지하신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현대카드로 진행하겠습니다. 선택하시면 삼성페이 결제로 진행하게 됩니다. 연동해서 티머니로 사용되는 방식이에요. 정상적으로 진행하시면 교통카드 기능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완료되면 티머니 후불의 새로운 카드 번호가 부여되고 하루 거래 한도는 5만원으로 기본 설정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신 티머니는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설정하시려면 적용 버튼을 누르셔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소득공제는 그냥 본인인증 절차만 진행하시고 등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스마트폰의 NFC 모드를 카드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로 설정해 주세요. 기본모드로 하셔도 삼성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이렇게 알림센터에서 바로 설정으로 들어가실 수 있고, 아예 스마트폰의 설정 화면에서 NFC로 검색하셔서 관련 옵션을 찾아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버스나 지하철을 타실 때 스마트폰을 태그하시면 교통카드처럼 삑~ 하면서 정상 결제가 될 것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