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열심히 웹코딩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배울수록 신기하고 새롭습니다. 예전 직업전문학교에서도 분명 똑같이 배운것 같은데... 아무래도 웹코딩에 특화된 수업이어서 그런지 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브라켓 프로그램으로 태그를 넣고 열심히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같은 수업을 받는 분들 중에서는 이 브라켓 테마를 자신이 좋아하는 버전으로 입맛에 따라 바꾸신 분들이 계시더군요. 어떻게 하는건지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쉽게 다운받고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똑같이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당연히 먼저해야 할 일은 브라켓을 실행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에 있는 저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라켓 서버에 등록된 플러그인 혹은 테마를 간편하게 설치버튼 하나만 누르시면 끝납니다.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인 유저가 만든 파일을 zip 형태로 압축해서 올려놨을 것입니다. 이것을 그대로 이 창 아래에 있는 "여기에 .zip 파일을 드래그하거나 URL에서 설치하세요..." 라고 표시된 곳에 끌어다 놓으시면 설치됩니다.




이렇게 해서 원하는 테마를 설치해봤습니다. 어떤 테마인지 잘 모르신다면 추가정보로 들어가 보시면 간혹 미리보기 이미지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마 대부분은 없을 겁니다. 이럴때는 그냥 다운로드가 재법 많은 테마를 한번 설치해서 직접 변경해 보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테마는 여기에 들어가서 적용시킵니다. 보기 > 테마 메뉴로 들어가세요.




현재 테마에서 다운로드 받은 테마들을 하나씩 선택해서 직접 변경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Neon Sign 이라고 하는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그 부분이 정말 네온사인처럼 표시가 되서 뭔가 눈에 띄더라구요.




보시는 것 처럼 태그 명령어 부분만 네온사인 효과로 나타납니다. 전체적으로 다크한 분위기여서 장시간 쳐다봐도 눈에 피로가 덜 쌓이는 기분입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한번 해보세요.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