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인스타그램에서 글을 열심히 작성하고 올려놨는데, 뭘 잘못눌러서 게시글이 사라졌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이게 대체 어디로 사라진걸까 싶어서 이것저것 메뉴를 눌러보지만, 마치 닥터 스트레인지의 순간이동마냥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알고보면 겁나게 허무하고, 모르면 답답한 인스타그램! 그러면 게시물 보관함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프로필에 가보시면 상단에 시계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보시면 아마 찾고계셨던 피드 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인스타 초창기에 써놓은 글을 뭔가 잘 못 눌러서 보관함으로 이동되었다고 해서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여기에 있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게시물 보관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관된 글들은 모두 인스타 주인만 확인이 가능하며 다른 분들은 볼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비공개가 되는 샘 입니다.




게시물 및 스토리까지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터치하시면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보관된 게시글은 어떻게 다시 피드에 돌려놓을까요? 간단합니다. 먼저 공개로 전환할 글을 선택하시고 메뉴버튼을 눌러서 프로필에 표시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다시 예전처럼 원래대로 인스타 게시글 목록에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르면 어렵고 아는만큼 쉬워집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