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노트8로 앞으로 4K 영상을 한번 찍어볼 생각입니다. 기존 액션캠도 좋은데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소모가 되어서 장시간 촬영은 좀 힘들 것 같습니다.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이번에 기어베스트로부터 128GB 짜리 메모리를 하나 후원을 받았습니다. MIXZA 사에서 나온 TOHAOLL Ocean Series (오션 시리즈) 마이크로 SD 메모리 입니다.


국내에서는 마이크로SD 메모리라고 많이 알려져 있고, 해외에서는 TF카드라는 표현을 많이 씁니다. 이 글에서는 마이크로SD메모리라고 하겠습니다. 컬러믹스 128GB 제품으로 속도등급은 U1에 속하는데 UHS Speed Class 등급을 뜻하고, 평균 쓰기 속도는 10MB/s 입니다. 즉 이 SD메모리는 실시간 방송용, 혹은 액션캠같은 기기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요즘 나오는 메모리는 왠만하면 U1 등급을 받은 제품들 입니다. 가끔 너무 싸구려 메모리가 있을 수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려는 목적을 1순위로 하시어 잘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속도등급이 너무 낮은 제품을 사용하면 동영상 촬영 시 제대로 저장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도 마찬가지구요.



MIXZA TOHAOLL 128GB


이것이 MIXZA TOHAOLL 오션 시리즈 128GB 클래스 U1 마이크로SD 메모리 입니다. 디자인이 귀엽습니다.



MIXZA TOHAOLL 128GB


상어가 보입니다. 읽기 속도가 80MB/s 군요. 그리고 128GB 라고 써있습니다.



MIXZA TOHAOLL 128GB


사용자의 편의를 상당히 고려했네요. 이렇게 편하게 뜯을 수 있습니다.



MIXZA TOHAOLL 128GB


핑크와 블루의 컬러조합이 잘 어울립니다.



MIXZA TOHAOLL 128GB


컴퓨터에 연결해서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쓰기속도는 그럭저럭 잘 나오고 있네요. 대략 25MB/s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게 절대속도는 아니고요, 옮기고자 하는 파일에 따라 속도가 들쑥날쑥 하네요.



MIXZA TOHAOLL 128GB


기존 포맷방식은 exFAT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 처럼 128GB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MIXZA TOHAOLL 128GB


현재 갤럭시노트8에 장착이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이제 카메라로 촬영하는 모든 파일들은 이 SD메모리에 저장됩니다.


MIXZA TOHAOLL Ocean Series 128GB Micro SD메모리 제품정보


사진 촬영도 잘 되고, 동영상 촬영도 아무 문제 없이 잘 저장 됩니다. 이제 야외에서 촬영이 필요할 때 갤럭시노트8로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장시간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브랜드가 다소 생소한 제품이어서 반신반의 했는데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은 것 같아요. 128GB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는 한번 이 제품을 눈여겨 봐주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