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공항버스 노선 소개는 6001번으로, 동대문과 인천공항을 오고가는 광역 리무진버스다. 해외 관광객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노선 중 하나로, 동대문 쇼핑을 바로 즐길 때 인천공항에서 동대문으로, 혹은 마지막 여행 날 동대문에서 먹고 즐기다 이 공항버스로 인천공항까지 한번에 편하게 이동 할 수 있다.


6001번 공항버스 : 동대문~인천공항 노선과 요금, 소요시간 및 시간표, 배차간격을 알아보자.


짧게 먼저 설명해드리자면, 제목에서도 설명드렸든 인천공항과 동대문을 오고가는 광역버스다. 일반 버스에도 6001번이 존재하는데, 반드시 공항버스로 표시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를 바란다.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와 기타 앱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통일되지 않아서 정확한 정보로 이곳에 다시 작성하는 것이니, 나머지 부분은 아래의 설명을 주목해주시기를 바란다.


6001번 공항버스 정보


●요금 : 15,000원

●기종점 : 인천공항 ~ 동대문

●운행시간

-인천공항 방향 : 첫차 (04:30) / 막차 (20:00)

-잠실역 방향 : 첫차 (05:45) / 막차 (22:40)

●배차간격 : 30분

●소요시간 : (길이 막히지 않는 경우) 약 1시간 20~30분


이런 정보가 있으니 운행 시간을 잘 확인하시어 못타시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다음은 주요 노선 및 시간표에 대한 설명이다.




이미지가 작아서 보이지 않는 경우를 위해 아래에 승강장 노선도를 다시한번 텍스트로 표시하도록 하겠다.


충무로역(호텔피제이) > 베이튼호텔 > 아카시아호텔(웨스턴코업) > 을지로코업레지던스 >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동대문디지털프라자) > 토요코인호텔(이비스버젯호텔) > 퇴계로6가(스파이파크동대문) > 충무로역 > 퇴계로3가한옥마을(티마크호텔) > 명동역 > 남대문시장 > 서울역 > 서울역환승센터 > 포포인츠바이쉐라톤호텔(갈월동) > 숙대입구역 > 삼각지역 > 신용산역 > 한강대교북단 > 올림픽대로 직통 > 인천국제공항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동대문으로 올 때는 서울역환승센터에서 서울역으로 가지 않고, 티마크그랜드호텔 회현역으로 이동 후 명동역으로 간다. 또한 충무로역 도착후에는 위의 노선에서 빨간색으로 형광펜 표시가 된 부분으로 한방향으로만 돌아서 운행하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어 내리시면 된다.



▲지도에서 실시간 버스 위치 확인하기


전체적인 노선은 이렇게 되어 있으며 위의 지도를 누르시면 네이버지도와 연동되어 디테일한 노선 및 실시간 6001번 광역버스 위치까지 확인하실 수 있다.




6001번의 운행시간 및 각 정류소별 첫차와 막차 운행시간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정확하겠지만, 역시 지도앱에서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시는게 더욱 정확할 것이다. 끝.


아이비디오(iVideo)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 방법

샤오미 휴대용 손전등 밝기에 놀라다! 리얼 사용후기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 + 3축 짐벌 연결 및 사용 방법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