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서울에서 주요 위성도시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보다는 광역버스를 많이 이용한다. 친절한효자손은 서울에서 과거 20대에 약 5년정도 거주를 했고, 30대 초반에도 1년정도 머물렀던 적이 있다. 경기도권과 자주 왔다갔다 해야 했기 때문에 광역버스를 자주 이용하곤 했다.


공항버스 6000번 노선 : 잠실역~김포공항을 오고가는 광역버스!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과 운행시간, 배차간격 및 요금을 알아보자.


언젠가 한번쯤은 정리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이제서야 이것을 실천하게 된다. 광역버스가 한두대가 아니어서 차근차근 하나하나 정보 수집 후, 꼼꼼하게 꼭 필요한 내용들만 이곳에 작성하도록 할 것이다. 사실 노선이나 운행시간은 지도 앱에서도 쉽게 나오는 부분이고 실시간 위치까지 확인도 가능한데 굳이 이렇게 따로 한번 더 작성하는 이유는 해당 정보들을 한번에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일종의 서비스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친절한효자손 또한 초창기 서울에서 거주할 때, 일단 포털사이트에 어디에서 어디까지 노선 이라던지 버스번호 이런식으로 검색해서 정보를 쉽게 얻었던 기억이 있다. 어떻게보면 별 것 아니지만, 누구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정리를 해 놓도록 할 것이다.




공항버스 6000번 정보


●요금 : 7,000원

●기종점 : 김포공항 ~ 잠실역

●운행시간

-김포공항 : 첫차 (04:39) / 막차 (23:00)

-잠실역 : 첫차 (05:00) / 막차 (00:10)

●배차간격 : 평일 (40~50분) / 토요일 (40~50분) / 일요일 (40~50분)

●소요시간 : (길이 막히지 않는 경우) 약 1시간! 정확히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 도착함.


모든 정보는 공항리무진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것들이니 정확한 정보라고 보시면 되겠다. 혹시나 이미지가 깨지거나 작아서 잘 안보이신다면 확대해서 보셔도 되고, 그래도 잘 안보이시면 본문 끝에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있다. 그쪽으로 방문하셔서 정보를 얻으시면 될 것이다.



▲지도 크게 보기


다음은 노선 정보다. 지도는 클릭하시거나 터치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다. 네이버 지도로 연결되니 실시간 버스 위치도 확인이 가능하다.




잠실역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노선이다. 이미지가 잘 안보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승강장 명칭을 작성해 두었다. 참고하자.


잠실역 > 잠실리센츠아파트 > 잠실시내역 > 잠실종합운동장사거리 > 잠실종합운동장 > 삼성역 > 포스코사거리 > 선릉역 > 한국기술센터(르네상스호텔) > 역삼역 > 강남역 > 신논현역 > 논현역 > 논현사거리 > 반포역(반포3단지) > 고속버스터미널 > 신반포역 > 구반포역 > 흑석동 > 염창역(서울도시가스) > 등촌역(강서보건소) > 등촌중학교(그린월드관광호텔) > 강서구청사거리(서울디지털대학교) > KBS스포츠월드 > 한국가스공사 > 발산역 > 마곡역 > 송정역 > 김포공항


노선 특이 사항으로는 김포공항에서 잠실역으로 올때에는 염창역에서 고속버스터미널까지 올림픽대로를 이용해서 한번에 간다. 또한 잠실역 도착 전에 잠실롯데월드를 들렀다 간다.




다음으로는 운행 시간표이며, 잠실방면 평일 시간표다. 셀 안의 숫자는 분을 의미한다. 숫자가 두개가 들어있는 경우는 그 시간대에 총 두대가 도착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마곡역 새벽 5시의 경우는 05,36 이므로 5시 5분에 한대가 있고, 5시 36분에 또 한대가 있다는 뜻이다.




토요일 및 공휴일 잠실방면 시간표다.




공항방면 평일 시간표다.




공항방면 토요일 및 공휴일 시간표다. 참고하자.


여기까지 공항버스 6000번 노선과 요금, 시간표 및 배차간격을 확인해 보았다. 자세한 것은 아래 공항리무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끝.


6000번 정보 공식 홈페이지

인천공항에서 일본 피치항공 수속절차 및 탑승 게이트 위치 정보

아이비디오(iVideo)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