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면 대부분 사람들은 핸드폰 본인인증을 한다. 이 과정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 그래서 요즘은 간편본인확인이라고 해서 문자 인증 없이 간단히 앱 하나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본인확인 정보를 이용해서 인증하게 된다.


헬로모바일 통신사를 이용해도 KT 간편본인확인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


헬로모바일 또한 이런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있는데, SKT 망을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확인은 어렵지만, 적어도 KT망에서는 KT에 있는 간편본인확인 인증 앱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설마 되겠어? 하고 호기심으로 진행해본 방법이었는데, KT 인증 앱에서 다행히 알뜰폰 사용자에 대해서도 모두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무사히 본인확인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개인 생각이지만 아마 SKT나 유플러스에서도 알뜰폰 사용자들을 위해서 폭 넓은 지원을 해주지 않을까 싶다.


이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 다만 매번 본인인증을 진행할 때, 조금이라도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라면 필요한 방법일 수 있겠다. 개인의 선택 문제이므로 그냥 이런 방법이 있었군 하고 참고만 할 수 있도록 하자.




헬로모바일 MVNO 사용자들도 이용 가능한 KT 인증! 단 KT망을 사용하시는 분에 한해서다.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도록 하자. 그리고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도록 하자.




가입하기를 눌러 선택약관은 개인의 자유 의사에 맡기고, 필수 동의부분만 선택해서 약관동의를 눌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




여기가 중요하다. 휴대폰번호 인증에서 KT 알뜰폰으로 선택해줘야 한다. 그리고 핸드폰 인증 이후 비밀번호 6자리 설정만 하면 KT 인증 앱 가입은 완료된다.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해도 상관이 없다면 여기서 끝이지만, 친절한효자손 경우는 좀 더 다양한 인증수단을 등록하고 싶어서 인증수단 관리로 들어갔다. 여기에서 추가로 할 수 있는건 지문, 목솔, 홍채 부분이다. 모두 하나씩 추가하고 싶다면 해당되는 목록의 +버튼을 눌러 과정을 진행해주시면 된다. 절차는 어렵지 않다.




목소리로 인증하는 부분이 좀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과정을 잘 마무리 지으면 정상적으로 인증수단 등록이 모두 마무리 된다. 겨울에는 장갑을 보통 착용하니까 홍채 아니면 목소리 인증이 나름 요긴할 것 같다.




그리고 차후에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 이렇게 사이트에서 간편본인확인(앱) 부분을 선택하여 이름과 휴대폰번호, 보안숫자만 입력하고 동의에 모두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KT 인증 앱이 작동하여 인증하기 과정이 진행된다. 그러면 인증수단 중 설정해놓은 방법으로 인증 과정이 진행된다. 생각보다 간편하고 빨라서 과거에도 자주 이용하던 방법 중 하나였다. 다행히 헬로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해서 좋다. 끝.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통신비 33000원을 16000으로 만들기

블로그 부업! 헬로모바일 알뜰폰 다이아 활동으로 수익(돈)벌기

블랙베리 키원(KEYone) 스마트폰 스펙 및 최저가격 정보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