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자신의 배틀그라운드를 최적의 환경에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오늘도 불철주야 노력을 하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가장 서둘러 올리고 싶은 부분은 바로 FPS일 것이다. FPS는 Frame Per Second의 줄임말로 해석하면 초당 프레임 수 라는 뜻이다. 배틀그라운드같은 총기류의 게임은 이 FPS의 수치가 높을 수록 유리하다. 프레임수가 높을수록 적을 발견하여 바로 대응할 수 있는 반응 속도가 빠를 수 밖에 없다. 뚝뚝 끊기는 화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한다는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잠시 끊기는 그 1초도 안 되는 순간, 발견되서 적에게 사살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FPS를 올리기 위해서 최적화를 하고, 그래도 안 되면 컴퓨터 사양을 올리고, 그래도 안 되면 PC방을 찾게 되는 것이다.


스팀 설정을 활용하여 배틀그라운드 게임 화면에 FPS 표시하기


이 방법은 처음에는 몰라서 유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FPS를 표시하곤 했었다. 프로그램 중 Fraps가 바로 그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화면을 녹화도 가능하고 스크린샷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도 벤치마킹을 분석하는 기능도 있지만, 뭐라 알 수 없는 용어들 투성이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다. 어쨌든 궁극의 목적인 FPS를 배틀그라운드 게임 화면에 띄우는 프로그램이 그리 많지 않기에 Fraps를 활용해서 수치를 띄우곤 했다.




이것이 Fraps를 설치해서 FPS를 띄운 모습이다. 상당히 직관적이긴 하나... 약간 조잡한 느낌이다. 게다가 가뜩이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배틀그라운드인데, 추가로 하나의 프로그램이 더 실행되니까 고사양 컴퓨터가 아닌 이상은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이 방법을 추천한다. 스팀의 기본 설정에서도 이런 FPS 값을 게임 화면에 그대로 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었다. 간단하고 추가 설치도 필요없다. 어떻게 하는 것일까?




우선 스팀 런처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왼쪽 상단의 Steam > 설정 으로 들어간다.




스팀 설정창이 띄면, 게임 중으로 들어가보자. 여러 옵션 중 임 내 FPS 카운터라는 항목이 있다. 기본 설정값이 끔으로 되어있고, 메뉴보기를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표시하도록 설정만 해주면 끝이다. 완전 간단하지 않은가?




그러나...기대한것보다 다르게 글씨가 너무 작게 나온다. 이거 뭐 현미경으로 봐야 할 지경이구나!




다시한번 자세히 클로즈업을 해 본다. 이렇게 원하는 위치에 아주 작게 FPS값이 표시가 된다. 근데 Fraps 보다는 이게 낫다. 어차피 자신만 보면 되는 것이지 굳이 남을 보여주자고 적용하는 옵션이 아니지 않은가? 이것 때문에 하나의 프로그램을 더 추가해서 실행하는 방법보다는 스팀 설정을 통한 배틀그라운드 게임 화면에 FPS를 표시하는 방법이 가장 깔끔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끝.


배틀그라운드 소리(사운드) 작을 때, 크게 하는 조치 방법

배틀그라운드 스팀 설정 최적화 방법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설정 그래픽 최적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