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십니까,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확인해보니 누적 방문자가 천만명을 넘었습니다. 아마 어제 돌파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 모든것이 다 여러분들의 관심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제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 이상 꾸준히 올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 누적방문자 10,000,000명 달성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는 보시는 것 처럼 티스토리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든지는 꽤 오래전 일이고 본격적인 관리를 시작한건 2015년 4월 입니다. 이 때가 직업전문학교를 막 다니기 시작했을 때 입니다. 직업학교에서 배운 수업 내용들을 복습겸 까먹지 않게 하기 위해 모두 강좌로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그대로 실천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주 뜻밖에도 반응이 너무 좋았으며, 해당 강좌를 토대로 이 블로그가 발전하지 않았나 하고 생각합니다.


직업학교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구장창 수업 들으며 지칠법한도 한데, 솔직히 저는 너무 재밌게 배웠습니다. 확실히 관심사에 대한 학습은 열번을 들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그 덕분에 집중력도 남다르고, 배운대로 그대로 글로 옮기니까 어렵지도 않고 막힘없이 잘 풀아나가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2015년 4월부터 오늘까지 계산해보면 천만명 달성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는 것 같아요. 약 2년 7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된 샘 입니다. 요 2년 7개월간 단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하루 평균 2~3개 정도 써나가면서 하루쯤은 거를수도 있는데, 신기하게도 저는 글을 쓸 때가 참 행복하고 재밌습니다. 작가가 제 적성에 맞는건가 싶기도 한데... 또 그거랑 블로그 포스팅이랑은 전혀 다르니까요. 아무튼 이렇게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이것과 관련되어 문제해결을 하지 못하고 어려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기쁨이자 행복이라고 봅니다.


봉사활동이 뭐 별거 있겠나요? 이것도 따지고보면 봉사활동 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봉사활동이죠. 이 블로그의 카테고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것! 이것 또한 봉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것 아닌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을 포스팅 하면서 한장 찍어봤습니다. 얼굴은 못생겼기에 가렸습니다.


과외하면서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친절한효자손님은 글 쓰실 때 힘들지 않으신지요?" "소재거리는 어떻게 찾으시는지요?" 라는 것입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기 때문에, 힘들다기 보다는 이 글을 작성함으로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도움을 얻어갈까에 대한 기대가 더 큽니다. 그래서 힘들지 않습니다. 소재거리 또한 관심사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떤 부분에서 많이 모르고 있을까? 혹은 어떤 부분을 햇갈려할까? 이 부분에 대해 조금만 고민해보면 답은 금방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소재거리를 찾는것 또한 쉬운 일이지요.


블로그를 방문자를 늘릴 생각만 하지 마시고, 어떤 도움되는 글을 써야 사람들이 계속 방문할까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도움되는 글은 자신의 관심사 부분에 대해서 파고드는게 좀 더 유리해서 저는 그렇게 하고 있는 것 뿐이죠.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습니다. 원래 이것저것 많이 해봐야 결국 자신에게 맞는 답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절대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최소 1년은 해보세요.


그리고 이건 아직 현재진행형인데, 한 출판사에서 애드센스 관련, 블로그 수익 도서 출판 제의를 받았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아마 책은 내년 4월 쯤 나오게 될 것 같아요. 아직 확정인건 아니지만 잘 되면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 확정이 되면 한번 더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블로그 연구를 모두 오픈하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탈출? 과연 그런 방법이 있을까?

검색에 잘 나오는 블로그 글쓰기 요약내용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